IT & Security/VPN

맥OS를 위한 ProtonVPN (프로톤VPN) 출시됨

la Nube 2018. 5. 31. 12:32
반응형

ProtonMail Launches Free ProtonVPN VPN Service For Macs


안녕하세요!


암호화된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ProtonMail(프로톤 메일)에서 맥OS를 위한 ProtonVPN 소프트웨어를 출시하였습니다. ProtonVPN은 기본적으로 유료 VPN이나, 일본 1개, 미국 2개, 네덜란드 2개 등 모두 5개의 무료 서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Update: 무료 서버가 일본 2개로 늘어나서 현재 6개임



(이미지 출처 :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protonmail-launches-free-protonvpn-vpn-service-for-macs/ )


그 전까지 ProtonVPN은 윈도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만 출시된 상태였습니다. Proton메일의 CEO인 Andy Yen 박사는 맥OS에서 ProtonVPN을 출시하게 된 이유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시민들이 감시와 검열 없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세상을 더 안전한 곳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맥OS에 대한 VPN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도 이러한 방향으로 가는 중요한 단계라 할 수 있습니다."


ProtonVPN의 유료 버전은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 TOR 라우팅이나, 더 빠른 속도, ProtonVPN의 모든 서버에 접속 가능 등의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비하여 무료 버전은 위에서 언급한 세 나라의 5개 서버에만 접속할 수 있고, 하나의 계정으로는 오직 하나의 기기에서만 접속이 되며, 속도 제한이 걸리는 등의 제한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Proton메일과 ProtonVPN은 사용자의 트래픽이나 컨텐츠를 기록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차별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즉, 무료 버전이라고 하여 유료 버전과 달리 사용자에 대한 기록을 남기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또한, Proton메일과 ProtonVPN이 스위스에 있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 법률 아래에서 보호받게 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맥OS에서 ProtonVPN이 출시됨에 따라, 이제 조만간 iOS에서도 만나보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참고>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protonmail-launches-free-protonvpn-vpn-service-for-macs/



::: 본 문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