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VPN

크롬의 VPN 확장 프로그램 10개에서 DNS 누출 확인

la Nube 2018. 4. 5. 00:13
반응형

Some Chrome VPN Extensions Leak DNS Queries



(이미지 출처 :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some-chrome-vpn-extensions-leak-dns-queries/ )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중 10개의 VPN에서 DNS 정보가 새어 나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5개의 VPN에 대하여 DNS 누출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되었고, 그중 10개의 VPN에서 DNS 누출이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익명성과 함께 보안성을 강조하는 VPN에서 DNS 정보가 새어 나간다는 것은 있어서는 안 되는 일입니다.


이번에 테스트를 진행한 TheBestVPN.com의 John Maso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VPN은 IP 주소와 같은 DNS 데이터를 결코 누출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다음은 DNS 누출이 있는 것으로 확인된 10개의 VPN입니다.


1. Hola VPN

2. OperaVPN

3. TunnelBear

4. HotSpot Shield

5. Betternet

6. PureVPN

7. VPN Unlimited

8. ZenMate VPN

9. Ivacy VPN

10. DotVPN



다음은 DNS 누출이 없는 것으로 확인된 5개의 VPN입니다.


1. WindScribe

2. NordVPN

3. CyberGhost

4. Private Internet Access(PIA)

5. Avira Phantom VPN



확장 프로그램이 존재하는 ExpressVPN의 DNS 누출 여부는 테스트되지 않은 것 같군요.



구글 크롬에서 VPN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DNS 누출을 경감할 수 있는 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의 설정으로 가서( chrome://settings/ ) 다음의 두 가지 옵션을 끕니다.

 - 예상 검색어 서비스를 사용하여 검색주소창에 입력되는 검색어 및 URL 완성

 - 빠른 페이지 로드를 위해 예상 검색어 서비스 사용



<참고>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some-chrome-vpn-extensions-leak-dns-queri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