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VPN

분할 터널을 지원하는 윈도우용 ProtonVPN 1.7 출시됨

la Nube 2019. 2. 14. 00:00
반응형

Release Notes for Windows app v1.7


VPN에서 분할 터널이란, 쉽게 말해서 어떤 앱은 VPN은 통과하고, 어떤 앱은 VPN을 통과하지 못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 동안 윈도우용 ProtonVPN은 모 아니면 도였습니다. 다 통과하거나, 아니면 VPN을 꺼서 다 통과하지 않거나였죠.


이런 기능이 필요한 이유는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VPN 환경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어떤 사용자에게는 A라는 프로그램은 VPN을 꼭 통과해야 하지만, B는 해도 되고 안 해도 되고, C는 VPN을 통과해서는 안 되는 프로그램이라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VPN을 켜면 C라는 프로그램을 쓸 수가 없었죠. 그러한 문제가 이번에 1.7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분할 터널을 지원하면서 해결된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ProtonVPN)


분할 터널을 쓰기 위해서는 먼저 Settings 로 들어갑니다.





(이미지 출처 : ProtonVPN)


그리고 Advanced 탭으로 가서 Split Tunneling 을 OFF 에서 ON으로 바꿉니다.





(이미지 출처 : ProtonVPN)


Exclude 어쩌고 나오는데, 어떤 프로그램을 제외할 것이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선택된 프로그램들은 VPN을 거치지 않게 됩니다.





(이미지 출처 : ProtonVPN)


분할 터널을 응용한 역 분할 터널도 가능합니다.

역 분할 터널이란, 쉽게 말해서 특정의 몇 프로그램만 VPN을 쓰도록 하는 것입니다.

분할 터널이 전체에서 몇 개를 빼는 것이었다면, 역 분할 터널은 처음부터 몇 개만 골라 넣는 것입니다.

Exclude 어쩌고 밑에 있는 Only included 어쩌고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

https://protonvpn.com/blog/windows-vpn-v1-7-release-not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