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웹브라우저

윈도우 7과 8.1을 위한 엣지(Edge) 브라우저 공개됨

la Nube 2019. 7. 12. 00: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19년 7월 10일에 작성되었으며, 이 날까지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기존의 엣지 브라우저를 대체하기 위하여 개발하고 있는 

Chromium 기반의 새로운 엣지(Edge) 브라우저의 개발자 버전(Dev Chnnel) 등을

윈도우 10뿐만 아니라, 윈도우 8.1과 윈도우 7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hromium 기반의 새로운 엣지(Edge) 개발자 버전 공개

https://la-nube.tistory.com/637


리뷰 : Chromium 기반의 새로운 엣지(Edge)

https://la-nube.tistory.com/639


카멜레온처럼 자신을 다른 브라우저로 위장하는 엣지!

https://la-nube.tistory.com/636


새로운 엣지(Edge) 브라우저의 베타 버전이 유출됨

https://la-nube.tistory.com/647


Chromium 엣지(Edge)에서 한국어 사용 가능해져

https://la-nube.tistory.com/670





먼저, 윈도우 8.1입니다. 윈도우 8.1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인사이더 채널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윈도우 8.1을 위한, Chromium 기반의 새로운 엣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Beta Channel은 'Comming soon'으로 나오므로, 그나마 안정적인 Dev Channel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엣지는 Canary → Dev → Beta → Stable의 4단계로 개발이 이루어지며,

Stable 단계에 와서야 정식 버전으로 모두에게 공개됩니다. (이는 구글 크롬과 같음)


다운로드 : https://www.microsoftedgeinsider.com/en-us/download/





이제 개발자 버전(Dev Chnnel)에서는 표시 언어를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경이 가능해졌으므로,

한국어로 바꾼 다음에 스크린샷을 찍어 보았습니다.

(스크린샷은 윈도우 8.1 그리고 엣지 77.0.211.2 dev 입니다.)





윈도우 8.1의 컬러라고 할 수 있는 노란색 배경이 함께 들어옵니다.

(스크린샷은 윈도우 8.1 그리고 엣지 77.0.211.2 dev 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Comming soon'으로 나오지만, 다운로드 링크가 유출된 베타 버전(Beta Channel)입니다.

다운로드 링크의 로케일은 ko-kr로 바꾸거나, edge://flags (실험실 기능)을 통하여 한국어로 변경했습니다.

이 부분은 지난 번의 게시물을 통해 살짝 언급한 적이 있지요.

(스크린샷은 윈도우 8.1 그리고 엣지 76.0.182.13 beta 입니다.)


Chromium 엣지(Edge)에서 한국어 사용 가능해져

https://la-nube.tistory.com/670





이번에는 그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윈도우 7입니다. (2020년 1월 14일 지원 종료 ㅜㅜ)

다운로드 받는 곳과 어떤 Channel을 선택할 지에 대해서는 윈도우 8.1 부분을 참고하세요~





역시 개발자 버전(Dev Chnnel)에서 표시 언어를 영어 ↔ 한국어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게 되었으므로,

표시 언어를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경하여 스크린샷을 남겼습니다.

(스크린샷은 윈도우 7 SP1 그리고 엣지 77.0.211.2 dev 입니다.)





뒤로 윈도우 7의 바탕화면이 살짝 보이는 가운데 윈도우 7에서도 이제 엣지를 쓸 수 있게 되었네요.

(스크린샷은 윈도우 7 SP1 그리고 엣지 77.0.211.2 dev 입니다.)





윈도우 8.1 부분에서 언급한 방법으로 베타 버전(Beta Channel)도 써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은 윈도우 7 SP1 그리고 엣지 76.0.182.13 beta 입니다.)




아직까지는 윈도우 8.1과 윈도우 7에서 온전히 새로운 엣지를 사용하려면 좀 더 기다려야 합니다.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고, 또 미처 발견하지 못한 버그와의 전쟁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죠.


정식 버전이 언제 나올지는 알 수 없으나, 새로운 엣지의 정식 버전이 꽤 기대됩니다.

다만, 윈도우 7의 수명이 이제 6개월 정도 남았기 때문에, 윈도우 7에서는 얼마 쓰지는 못하겠네요 ㅜㅜ


Chromium 기반의 새로운 엣지의 정식 버전(Stable Channel)을 기다려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