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쉬운 멀티플레이: FSCloud - 설치부터 실행까지

la Nube 2017. 7. 3. 14:20
반응형

 - 공식 튜토리얼 영상 : https://youtu.be/UfZQJScBEvM



1. 설치


FSCloud는 Windows Vista, 7, 8을 필요로 합니다.

Windows 10에서도 됩니다.(날틀님 제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FSX(SP1과 SP2 모두 설치), FSX:SE, P3D, Xplane을 지원합니다.

 


Microsoft .NET Framework 4.5 이상이 필요합니다. 반드시 설치하세요.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9981


그리고 FSX:SE 사용자는 SimConnect 10.0.61259.0 버전이 필요합니다.

FSX:SE 사용자는 반드시 첨부파일에서 받아 설치하세요.


SimConnect 10.0.61259.0 for FSCloud, FSHost.7z



FSX와 P3D 사용자가 SimConnect 연결 관련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역시 첨부파일에서 받아 설치하세요.


공식홈페이지에서 FSCloud Client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http://fscloud.net/fsclouddownload.php 


약관에 동의하면서 아래 스크린샷의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다시 아래 스크린샷의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2. 플심 설정 


창모드로 변경합니다. 즉, 아래와 같이 Full Screen 을 체크해제해야 합니다.

FREE FLIGHT 를 실행하여 아무 공항이나 불러온 다음에 Alt + Enter 를 눌러 창모드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End Flight 를 눌러 다시 메인메뉴로 돌아옵니다.




SETTINGS - Other Settings - General - Program 에서

Pause on task switch 를 체크해제합니다.





SETTINGS - Display Settings - Customize - TRAFFIC - Aviation traffic 에서

Airline traffic density와 General aviation traffic density 를 0%로 변경합니다.

오른쪽의 Aircraft labels에서 Show aircraft labels, Model, Tail Number, Distance, Altitude 를 체크합니다.



 


3. 실행


FREE FLIGHT 에서 비행기, 공항, 날씨, 시간 등을 선택한 다음에 싱글플레이를 실행합니다.

공항 선택시 아래와 같이 Choose runway/starting position 을 반드시 활주로(Runway)가 아닌 곳으로 선택합니다.





EDDF, 독일 프랑크푸르트 마인 국제공항에 들어왔습니다.

공항 로딩이 완료되면, FSCloud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켜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초로 실행하면 닉네임과 콜사인, 그리고 언락코드(비밀번호)를 등록하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닉네임 Nickname, 콜싸인 KAL1004, 언락코드 123456 이런식으로 입력합니다.

특히, 닉네임과 언락코드는 변경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만들기 바랍니다.




컨트롤 + 쉬프트 + Q 를 눌러 아래와 같이 EDDF (119.90)가 나오는 ATC 오버레이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EDDF가 아닌 경우에는 ICAO 라고 된 부분에 EDDF를 입력하면 됩니다.

EDDF의 주파수는 119.90 이며, 이것을 COM1에 입력하면 됩니다.





Enter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FSCloud Text Menu 가 뜨게 됩니다.

주로 쓰는 것은 AI 관제사에게 연결하는 "1 - Contact ATC" 와

텍스트로 다시 알려달라고 하는 "3 - Repeat Last ATC Message" 입니다.

"0 - Exit" 을 눌러 메뉴를 닫습니다. 번호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클릭하면 됩니다.





컨트롤 + 쉬프트 + X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맵 오버레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는, FSCloud 프로그램에서 Map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에서 직접 맵을 볼 수도 있습니다.





FSCloud 프로그램에서 Stats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최근 비행기록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컨트롤 + 쉬프트 + C 를 누르면, 채팅 오버레이를 불러올 수 있으며,

역시 FSCloud 프로그램에서도 Chat 을 클릭하면 채팅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Tab 키를 누르면 보이스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들을 수 있으므로 교신과 같이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세요.

다만, Tab 키는 다른 곳에서 많이 쓰기 때문에 다른 키로 바꿀 것을 권장합니다.


FSCloud 프로그램의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래와 같이 Basic 에 있는 Voice hotkey 를 다른 키로 바꾸기 바랍니다.

그리고 Callsign 부분에서 콜싸인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나 Nick은 바꿀 수 없습니다.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FSCloud 에서 Unicom 이라고 초록색으로 된 부분을 한번 클릭하여

주황색으로 바뀌는데, 주황색에서는 보이스 송신은 안 되고 수신만 되는 상태가 됩니다.

한번 더 클릭하면 회색으로 바뀌는데, 회색은 송신도 수신도 안되는 상태입니다.

회색에서는 서버 공지사항이나 관제사와의 교신, 그외 긴급상황 등을 아예 들을 수 없기 때문에, 초록색 아니면 주황색으로 씁니다.





다시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Advaned 에 있는 Use AIRAC (1411) instead of default ATC DB를 체크하면 좋습니다.

특히, AFCAD를 수정한 무료 시너리나 상용 시너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활주로 정보가 옛날 정보로 나오기 때문에,

이 부분을 체크하여 그나마 최신의 정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주 활주로가 07/25로 잘 나오게 됩니다.





그 외에 많은 기능들이 더 있으니, 차분히 살펴보길 바랍니다.

여기서는 가장 필수적인 부분만 넣었습니다.



<주의사항>

FSCloud는 계속하여 개발 중인 프리-베타 상태입니다.

따라서 예상치 못한 버그와 충돌이 있을 수 있으니 유념하기 바랍니다.


잘 되다가 갑자기 SimConnect 연결 단계에서 연결이 안 되는 경우에는 PC를 재부팅하세요.






불법복사는 지적재산을 훔치는 범죄행위입니다.
이 게시물은 다른 카페나 블로그 등 외부로 퍼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la Nube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