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백신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클라우드 프리(Free) 영어판 리뷰

la Nube 2018. 8. 21. 15:14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백신은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클라우드(Kaspersky Security Cloud)의 무료(Free) 버전입니다.

이름에 클라우드가 들어가기 때문에 판다 시큐리티와 같은 클라우드 백신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 백신은 이름에만 클라우드가 들어갈 뿐, 기존의 전통적인 백신과 다르지 않습니다.


참고로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클라우드는 프리(Free), 퍼스널(Personal), 패밀리(Family)로 나누어 집니다.


 * 카스퍼스키 프리 2019 (무료버전) 영어판 리뷰 : http://la-nube.tistory.com/437


 *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2019 영어판 리뷰 : http://la-nube.tistory.com/436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클라우드의 설치 과정은 기존의 카스퍼스키 제품과 차이가 없습니다.





약 149MB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권장 사항 부분은 다 체크해주는 것이 보안에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다 체크되어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존의 무료 백신인 카스퍼스키 프리 2019와 다른 점은 클라우드 시큐리티 프리에서는 계정을 무조건 넣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카스퍼스키 프리 2019에서는 시도 때도 없이 계정을 넣으라는 알림을 띄워 사용자를 괴롭히긴 해도 계정을 꼭 넣을 필요는 없었습니다.





기존에 사용 중이던, 국적이 South Korea로 된 계정을 사용했더니 무료(Free) 버전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여러 번 재설치를 해보았으나, 위 메뉴에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자꾸 구매를 해야 사용 가능하다면서 저를 괴롭힙니다. ㅜㅜ





그래서 결국 재설치 후 한국이 아닌 해외 계정을 넣었더니 정상적으로 활성화됩니다.

한국 계정으로는 아직 이용이 불가능한 것일까요? ㅜㅜ

이 기회에 해외 계정을 하나 만들게 되었네요.





설치된 버전은 19.0.0.1088 (b) 입니다.





카스퍼스키 제품은 항상 사용하기에 앞서 이 제품을 꼭 지우고 시작합니다.

악명이 높은 Hotspot Shield VPN 제품을 이용하는 Kaspersky Secure Connection를 삭제합니다.

개인적으로 비트디펜더와 카스퍼스키의 VPN 정책은 정말 마음에 들지 않네요.





무료(Free) 버전의 라이선스는 365일로 발급되어 있으며, 1년 후 다시 갱신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나의 계정으로는 3개의 PC에서 무료(Free)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스퍼스키 2019 프리에서는 3개의 PC라는 제한이 없었기 때문에, 사실상 무한정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카스퍼스키 2019 제품들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 부분 역시 카스퍼스키 2019의 무료(Free) 버전과 기능상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카스퍼스키 프리 2019에 비해 좋아진 점은 사용자가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무료(Free) 버전에서는 여전히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제어, 방화벽, 계정 체크, 프라이빗 브라우징, 소프트웨어 업데이터, 웹캠 보호, 안티 배너, 안티 스팸,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세이프 머니 등은 모두 유료 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파일 안티바이러스의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이 백신은 이름만 클라우드이며, 실제로는 기존의 카스퍼스키 제품과 다른 점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잇습니다.

전통적인 진단 방식인 시그니처 진단과 휴리스틱 진단이 여전히 주가 됩니다.

아울러 클라우드 백신이었다면, 없어야 하는 DB 업데이트도 열심히 이루어집니다.





웹 안티바이러스에서는 마지막 부분을 체크해주면 좋습니다.





네트워크 공격 차단과 시스템 감시기는 카스퍼스키 프리 2019에도 있던 기능이라 더 살펴볼 것이 없네요.





이 부분에서도 크게 달라진 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종량제가 아닌 정액제 인터넷 국가인 한국에서는 필요없는 설정인 빨간 네모 부분을 체크해제합니다.





비밀번호 보안 체크 기능이 생겼네요.

브라우저에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강력한가 여부를 체크하고,

웹사이트에서 같은 비밀번호를 사용할 때 경고를 해주는 기능이 있네요.





카스퍼스키 2019의 무료(Free) 버전과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도구로 넘어오면, 무료(Free)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PC의 취약한 부분을 찾아 주는 기능인데, 꽤 쓸만해보입니다.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클라우드 제품의 거의 유일한 클라우드 기능에 해당합니다.

다만, 이 기능은 기존 제품에도 있던 기능이기에 이 제품만의 특징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역시 이름만 클라우드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죠.





거의 대부분의 쓸만해보이는 기능들은 유료 버전을 구매 후 업그레이드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클라우드 제품을 설치하는 경우에 윈도 디펜더 보안 센터에 위와 같은 방화벽 관련 오류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클라우드의 무료(Free) 버전에는 방화벽이 없기 때문에, 위 오류 메시지는 정상적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제어판에 가서 방화벽 부분을 살펴보면, 윈도의 기본 방화벽이 잘 작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카스퍼스키 2019 프리와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클라우드 프리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이 필요

2. 보호 부분의 기능들을 다시 제어할 수 있게 되었음

3. 몇 가지 소소한 기능 추가 (비밀번호 보안 체크 기능 추가, 도구에 취약한 설정 제어 부분이 추가)

4. 그 외엔 없다고 봐도 됨

5. 클라우드 기능이 딱히 추가된 것도 아닌데, 왜 이름이 클라우드인가?


 * 다운로드 :

   https://www.kaspersky.com/free-cloud-antivirus 에서 DOWNLOAD NOW 클릭 또는,

   https://www.kaspersky.com/downloads/thank-you/try-free-cloud-antivirus 에서 Global - English 선택



::: 본 문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