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백신

삼성생명 V3 CS Edition과 V3 Lite의 비교

la Nube 2017. 7. 3. 18:25
반응형

삼성생명 V3 CS Edition은 삼성생명 고객에게 제공하는 V3 제품입니다.

안랩의 무료제품인 V3 Lite와 비교하면 하나의 내용을 제외하고는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다만, 이 하나가 사람에 따라서는 매우 크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먼저, 설치 과정입니다. 설치 마침 전까지는 다 똑같습니다.

설치 마침에서 V3 Lite는 Daum과 관련된 광고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모두 체크를 해제하고 사용하면 똑같습니다만, 삼성생명 V3 CS Edition에는 아예 이 부분이 없죠.





V3 Lite와 삼성생명 V3 CS Edition의 버전 비교에서는 두 제품의 버전이 서로 완벽하게 일치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엔진 업데이트 역시 서버에서 직접 다운로드하는 방식이 아닌 P2P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시작 화면입니다. V3 Lite의 경우에는 공지라고 하여 V3 365 클리닉 for Mac 출시와 관련된 광고가 있고,

PC복구 Plus에 대한 제품 광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삼성생명 V3 CS Edition에서는 이 부분이 빠져 있죠.





환경 설정에서는 V3 Lite에 광고 팝업 숨기기 기능이 추가되어 있고, 나머지는 둘 다 똑같습니다.


삼성생명이 안랩과의 제휴로 만든 V3 CS Edition이라서 삼성생명 관련된 것이 들어 있을까 했는데 없네요.

광고 관련 내용을 제외하면, 삼성생명 V3 CS Edition는 V3 Lite와 같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생명 V3 CS Edition = V3 Lite - 약간의 광고


--


http://cafe.naver.com/malzero/13698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