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소프트웨어

썬더버드(Thunderbird) 68.2.0 업데이트

la Nube 2019. 10. 29. 00:00
반응형


모질라(Mozilla)의 이메일 클라이언트인 '천둥새' 썬더버드(Thunderbird)가 68.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 ESR 버전과 함께 움직이는 썬더버드의 특성 상, 기능에 있어서의 변화는 거의 없습니다.

다만, 이번 업데이트와 같이 60.9 → 68.2인 경우는 예외입니다.


썬더버드 68.2 버전으로 올라오면서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은 바로 윈도우 64비트용 프로그램 출시입니다.

그 동안은 32비트용 프로그램만 있었고, 64비트 윈도우에서도 32비트용 프로그램을 그대로 사용해왔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32비트와 64비트 윈도우용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졌습니다.


그 외에 파이어폭스가 60 버전에서 68 버전이 됨에 따라 나타난 UI의 변화도 썬더버드에 적용되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께서는 다음의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바랍니다.

o Thunderbird를 실행하여 메뉴버튼 클릭 → 도움말 클릭 → "Thunderbird 정보" 선택

 - Thunderbird 정보 창이 열리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새 버전 다운로드

 -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설치 준비가 완료되면 "Thunderbird를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업데이트가 시작되지 않거나 완료되지 않는다면 최신 Thunderbird를 다운받아 재설치 권고



윈도가 아닌 리눅스에서는 각 배포판 개발사의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 우분투(리눅스민트 및 하모니카 포함) : https://launchpad.net/ubuntu/+source/thunderbird



다음 버전인 썬더버드 68.3의 정식 버전은 2019년 12월 3일 또는 그 이후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