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윈도우

윈도우 디펜더의 새 이름 : 마이크로소프트(MS) 디펜더

la Nube 2019. 8. 19. 00:00
반응형


Windows Defender Gets a New Name: Microsoft Defender


[이 게시물은 2019년 7월 31일에 작성되었으며, 이 날까지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합니다.]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Microsoft Defender)라는 이름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윈도우라는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다른 플랫폼에까지 진출하기 위한 포석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개인용 백신 제품은 윈도우 디펜더라고 불러왔으나, 기업용 제품 쪽에서는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ATP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ATP for 맥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라는 이름으로 통합하는 것이 됩니다.




(이미지 출처 : BleepingComputer)


윈도우 10 인사이더 프리뷰 중 18941 빌드에서 윈도우 디펜더 안티바이러스를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안티바이러스로, 윈도우 디펜더 익스플로잇 가드를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익스플로잇 가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게다가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도 윈도우 디펜더 항목을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로 바꾸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BleepingComputer)


아울러 현재 Chromium 기반으로 개발 중인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에서도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스크린이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스마트스크린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이렇듯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우 디펜더라는 이름을 버리고, 자사의 상호가 들어간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윈도우라는 운영체제(OS)에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본격적으로 다른 운영체제에서의 백신 사업에도 진출하려고 하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참고>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microsoft/windows-defender-gets-a-new-name-microsoft-defend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