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모바일 (Android, iOS)

iOS 12.4 업데이트 - iPhone 마이그레이션 & 취약점 37건

la Nube 2019. 7. 24. 00:00
반응형

애플(Apple)의 아이폰 5s와 그 이후에 나온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와 그 이후에 나온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6세대의 최신 업데이트인 iOS 12.4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iOS 12.4 업데이트는 이전 iPhone에서 새로운 iPhone으로 데이터를 직접 전송하는 iPhone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선보이고 iPhone 또는 iPad의 보안을 향상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iPhone 마이그레이션

 - 새로운 iPhone을 설정하는 동안 이전 iPhone의 데이터를 무선으로 직접 전송하여 마이그레이션하는 기능을  추가함


기타 개선 사항 및 수정 사항

 - Apple Watch의 워키토키 앱에 대한 보안 수정 사항을 포함하여 워키토키 기능을 다시 활성화합니다.


또한, 이 릴리즈는 일본 및 대만에서의 HomePad 사용을 지원합니다.



아울러 Core Data, FaceTime, Found in Apps, Foundation, Heimdal, libxslt, Messages, Profiles, Quick Look, Siri, Telephony, UIFoundation, Wallet, WebKit 등에 걸쳐 모두 37건의 취약점이 발견되었고, 그에 따른 보안 패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WebKit : 임의 코드 실행 등 20건

 - Core Data : 메모리 누출 및 임의 코드 실행 등 3건

 - 그 외 : 각각 1건씩


간혹 임의 코드가 뭔가요? 하고 묻는 분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임의 코드를 악의적인 목적으로 쓴다면 그게 바로 악성 코드가 됩니다.

흔히 말하는 해킹 또는 바이러스나, 개인정보 유출 등에 이용될 수 있죠.



한편, 보안 패치는 아니지만, 애플의 구형 기기 일부에 대한 업데이트도 나왔습니다.

iOS 버전은 각각 8.4.2, 9.3.6, 10.3.4입니다.


iOS 8.4.2 - 12H864 has been released for 1 device

 - Apple TV 3 (2013)


iOS 9.3.6 - 13G37 has been released for 6 devices

 - iPad 2 (CDMA), iPad 3 (CDMA) and iPhone 4s

 - iPad Mini (GSM), iPad Mini (Global) and iPad 3 (GSM)


iOS 10.3.4 - 14G61 has been released for 4 devices

 - iPad 4 (GSM), iPad 4 (Global), iPhone 5 (GSM) and iPhone 5 (Global)


iOS 10.3.4와 iOS 9.3.6 업데이트는 GPS 위치 기능에 영향을 주고 올바르지 않은 시스템 날짜 및 시간이 표시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모든 사용자에게 권장됩니다.



Appl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보안 콘텐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22


이 업데이트는 환경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나오지 않는다면, 자동 업데이트를 '켬'으로 하면 보일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