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웹브라우저

파이어폭스(Firefox) 67.0 업데이트

la Nube 2019. 5. 24. 00: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19년 5월 22일에 작성되었으며, 이 날까지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합니다.]



모질라(Mozilla)에서 개발하는 웹브라우저인 '불여우' 파이어폭스(Firefox)의 새 버전이 나왔습니다.

새 버전은 67.0 이며, 일반사용자들은 거의 사용하지 않을 파이어폭스 ESR도 60.7.0 버전이 나왔습니다.

파이어폭스 67은 윈도우, 맥, 리눅스, 그리고 안드로이드에서 정식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 67에서는 메모리를 보다 적게 쓰되, 더 빠르게 작동하도록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개발사인 모질라에 따르면, 웹페이지에서 필요하지 않은 기능을 불러오지 않도록 함으로써

인스타그램, 아마존, 구글에서 40~80% 정도의 성능 향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 가상화폐 채굴(크립토마이너)이나, 디지털 지문 인식(핑거프린터)을 차단하는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이 기능들은 기본값은 아니며, 사용자가 직접 설정에서 켜야 합니다.





사생활 보호 모드와 관련한 변경 사항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67부터는 사생활 보호 모드에서 확장 기능이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구글 크롬에서도 시크릿 창에서 확장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작동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한다면 사생활 보호 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부가 기능 → 확장 기능에 들어가 '사생활 보호 모드에서 실행'을 허용하면 됩니다.

구글 크롬에서도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쓸 수 있습니다.





사생활 보호 모드에서 허용된 확장 기능에는 보라색 바탕에 흰 글씨로 따로 표시됩니다.

다만, 사생활 보호 모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에게는 그리 의미는 없는 업데이트입니다.




아울러 파이어폭스 67에서는 21건의 취약점이 공개되었으며, 그에 대한 보안 패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최근 발표된 인텔 CPU 취약점인 '좀비로드'와 관련하여 웹 브라우저 차원의 완화(경감) 조치도 들어 있습니다.


 * Intel CPU 취약점 보안 업데이트 권고 : https://www.krcert.or.kr/data/secNoticeView.do?bulletin_writing_sequence=35030




따라서 사용자께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소개하는 다음의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바랍니다.

o Firefox를 실행하여 메뉴버튼 클릭 → 도움말 클릭 → "Firefox 정보" 선택

 - Firefox 정보 창이 열리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새 버전 다운로드

 -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설치 준비가 완료되면 "Firefox를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업데이트가 시작되지 않거나 완료되지 않는다면 최신 Firefox를 다운받아 재설치 권고




윈도가 아닌 리눅스에서는 각 배포판 개발사의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 우분투 : https://launchpad.net/ubuntu/+source/firefox

 - 리눅스민트(하모니카 포함) : http://packages.linuxmint.com/pool/upstream/f/firefox/




다음 버전인 파이어폭스 68의 정식 버전은 2019년 7월 9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참고>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oftware/firefox-67-released-with-cryptominer-blocking-performance-boos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