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웹브라우저

파이어폭스(Firefox) 66.0.4 업데이트

la Nube 2019. 5. 6. 15:02
반응형


'불여우'라는 별명을 지닌, 모질라(Mozilla)의 파이어폭스(Firefox) 66.0.4 버전이 나왔습니다.

일반 사용자들은 잘 쓰지 않으리라 생각되는 파이어폭스 ESR도 60.6.2 버전이 나왔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파이어폭스 66.0.4 버전이 나왔습니다.


 * ESR : Extended Support Release


파이어폭스 ESR을 사용하는 토르(Tor) 브라우저에서는 아직 업데이트가 배포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토르(Tor)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은 8.0.8이며, 8.0.9 업데이트의 배포를 기다려야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파이어폭스의 인증서 오류로 인하여 부가 기능이 작동하지 않고,

부가 기능을 업데이트하거나 새로 설치하지도 못하던 치명적인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Fixed : Repaired certificate chain to re-enable web extensions that had been disabled



다만, 이번 업데이트가 긴급하게 배포된 업데이트라서 다 수정된 것은 아닙니다.

다음에 해당하는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으며, 다음 업데이트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 소수의 부가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서 부가 기능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 경우에는 사용자가 지우고 재설치하면 됩니다.


- Facebook Container 또는 Multi-Account Containers와 같은 부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 경우에는 사용자가 다시 설정하면 됩니다.


- 테마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활성화해야 합니다.


- 부가 기능을 이용해 커스터마이징한 홈페이지나 검색 설정이 초기화되었을 수 있습니다.

   → 이 경우에는 사용자가 다시 커스터마이징을 해줘야 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소개하는 다음의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바랍니다.

o Firefox를 실행하여 메뉴버튼 클릭 → 도움말 클릭 → "Firefox 정보" 선택

 - Firefox 정보 창이 열리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새버전 다운로드

 -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설치 준비가 완료되면 "Firefox를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업데이트가 시작되지 않거나 완료되지 않는다면 최신 Firefox를 다운받아 재설치 권고



윈도가 아닌 리눅스에서는 각 배포판 개발사의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 우분투 : https://launchpad.net/ubuntu/+source/firefox

 - 리눅스민트(하모니카 포함) : http://packages.linuxmint.com/pool/upstream/f/firefox/



다음 버전인 파이어폭스 67의 정식 버전은 2019년 5월 14일(미국 시간)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