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웹브라우저

새로운 Edge 브라우저의 프리뷰 빌드가 곧 나올 것으로 예상됨

la Nube 2019. 3. 4. 00:00
반응형

Microsoft’s new Edge browser for Windows 10 could launch in preview soon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는 지난 2018년, Chromium 기반의 엣지를 만들겠다는 발표를 한 바 있습니다.

Chromium은 구글이 주도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이며, 구글 크롬으로 가공되어 널리 쓰이고 있죠.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의 Chromium 기반 엣지의 첫 번째이자, 미리보기 빌드가 곧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온라인 상에 개발 중인 것으로 추정되는 엣지 브라우저의 스크린샷이 공개되었습니다.

Chromium 기반 엣지의 프리뷰 빌드의 모습이라고 하네요.




(이미지 출처 : Windows Latest)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Chromium 기반 엣지의 아이콘을 변경할 생각이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전과 동일한 로고를 사용하고 있으며, 개발자 버전인 Canary 버전이라서 노란색 아이콘으로 색깔만 다르다고 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브라우저가 Canary 개발 단계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의미로 "CAN" 라벨이 아이콘에 붙어 있으며, 역시 Canary 버전을 의미하는 노란색이 색칠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언제 Chromium 기반의 새로운 엣지가 출시될지에 대해서는 정확한 날짜를 밝히고 있지 않습니다. 한편,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는 사용자들의 브라우징 경험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예상되나, 현재의 EdgeHTML 기반 엣지 브라우저의 기능은 그대로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https://www.windowslatest.com/2019/02/28/chromium-based-edge-icon-other-detail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