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모바일 백신

일부 McAfee(맥아피) 보안 기능이 곧 사라집니다!

la Nube 2019. 2. 23. 00:00
반응형


2019년 2월 20일 새벽, 맥아피(McAfee)에서 Google Play의 새로운 정책으로 일부 기능 삭제 예정이라는 내용으로 다음과 같은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


McAfee 고객님께,


Google이 McAfee의 일부 기능에 영향을 미칠 새로운 Android 앱 관련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보안 기능이 2019년 2월 21일 이후 더 이상 지원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Google의 최근 정책으로 인해 McAfee는 며칠 후 릴리스할 예정인 McAfee Mobile Security 버전 5.2에서 다음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 메시지 검사 – 문자 메시지와 멀티미디어 메시지에서 악성 코드를 검사합니다.

 * SIM 카드 추적 – 누군가가 분실 및 도난된 장치에 새로운 SIM 카드를 삽입할 경우 경고 알림을 보냅니다.

 * 친구 목록 – 사용자가 장치를 도난 당하거나 PIN 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믿을 수 있는 연락처로 문자를 전송합니다.

 * 연락처, 통화 로그 및 문자 메시지 백업/삭제/복원 – 장치의 분실, 도난 또는 손상 시에도 사용자가 안심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 통화 차단기 – 특정 번호의 통화 수신을 필터링합니다.

 * 문자 명령어 – 분실한 전화로 “Secure lock + pin” 및 기타 명령어를 전송할 수 없으며, 인터넷 액세스가 없는 장치에서 도난 방지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McAfee는 Google과 지속적으로 협의를 하고 있으며 향후 이들 기능을 다시 제공하게 되길 바랍니다.


--


구글의 안드로이드 앱 정책에 도대체 어떤 변화가 있길래 메시지 검사를 포함한 많은 기능들이 사라지나 해서 찾아 봤습니다. SMS와 통화 기록 권한을 없애는 것이 주된 내용이네요. 아울러 몇 주 뒤에는 Permissions Declaration Form이라는 것을 제출하지 않고 SMS와 통화 기록을 요구하는 앱을 구글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없애버릴 것이라고 하네요.


 * Over the next few weeks, we will be removing apps from the Play Store that ask for SMS or Call Log permission and have not submitted a permission declaration form.


https://android-developers.googleblog.com/2019/01/reminder-smscall-log-policy-changes.html


맥아피 모바일 시큐리티 외에 많은 모바일 백신들이 이 정책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 알약M이나,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만 하더라도 스미싱 검사 등을 하려면 이 권한들을 필요로 하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