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모바일 (Android, iOS)

애플 iOS 12.1.3 보안 업데이트

la Nube 2019. 1. 24. 18:00
반응형


애플(Apple)의 아이폰 5s와 그 이후에 나온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와 그 이후에 나온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6세대, 그리고 홈팟(HomePod)의 최신 업데이트인 iOS 12.1.3 보안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홈팟의 오류 수정도 포함됩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메시지에 포함된 사진의 세부사항 보기에 스크롤 동작에 지장을 주는 문제를 수정함

 - 공유 시트에서 보낸 사진에 줄무늬가 생기는 오류를 수정함

 - 아이패드 프로(2018)에서 외부 오디오 입력 기기를 사용할 때 음향이 왜곡되는 문제를 해결함

 - 아이폰 XR, 아이폰 XS 및 아이폰 XS Max에서 일부 CarPlay 시스템의 연결이 해제되는 오류를 수정함


 - 홈팟이 재시동되는 문제를 해결함

 - 시리가 듣기를 중단하는 오류를 수정함


아울러 AppleKeyStore, Bluetooth, Core Media, CoreAnimation, FaceTime, IOKit, Kernel, Keyboard, libxpc, Natural Language Processing, Safari Reader, SQLite, WebKit, WebRTC 등에 걸쳐 모두 31의 취약점이 공개되었고, 그에 따른 보안 패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WebKit : 임의 코드 실행 등 9건

 - Kernel : 권한 상승 및 임의 코드 실행 등 6건

 - SQLite : 임의 코드 실행 3건

 - 그 외 : 각각 1건씩


간혹 임의 코드가 뭔가요 하고 묻는 분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임의 코드를 악의적인 목적으로 쓴다면 그게 바로 악성 코드가 됩니다.

흔히 말하는 해킹 또는 바이러스나, 개인정보 유출 등에 이용될 수 있죠.


이 업데이트의 보안 컨텐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의 웹사이트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9443


이 업데이트는 환경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나오지 않는다면, 자동 업데이트를 '켬'으로 하면 보일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