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윈도우

윈도10 레드스톤3(RS3, 버전1709)의 버그(?) 해결방법

la Nube 2018. 4. 10. 20:04
반응형

작년(2017년) 10월, 윈도10의 5번째 빌드인 레드스톤3가 발표되었습니다.

윈도10 레드스톤3는 버전 1709이며, RS3로 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레드스톤3로 올라오면서 버그 아닌 버그(?)가 생겼습니다.

PC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했을 때, 끄기 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이 끄기 전 상태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이죠.

레드스톤3 초기에는 이 문제가 버그라면서 왜 패치를 안 해주냐고 난리였습니다.


구글에 레드스톤3 버그라고 검색해보면 비슷한 내용의 글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search?q=레드스톤3+버그

shutdown 명령어를 이용한 방법, Alt + F4를 이용한 방법 등이 제시되었지만, 상당히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이것은 버그가 아니라 레드스톤3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하지만, 마지막 작업 상태로 되돌려 주는 이 새로운 기능은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고,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호소하면서 사실상 버그에 가까운 존재로 굳어지게 됩니다.


이제, 이 새로운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로그인 옵션에서 설정 끔


먼저, 시작메뉴 - 왼쪽에 톱니바퀴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으로 갑니다.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디바이스 설정을 완료합니다.'를 끄고 닫습니다.





2. 빠른 시작 켜기(권장) 체크해제


그 다음에, 시작메뉴 - Windows 시스템 - 제어판을 켭니다.

제어판이 열렸다면, 시스템 및 보안 - 전원 옵션 - 전원 단추 작동 설정으로 갑니다.

여기서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누른 후, '빠른 시작 켜기(권장)'을 체크해제합니다.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닫습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