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백신

V3 Lite와 V3 365의 엔진/DB 차이에 대한 문의-답변 (+추가)

la Nube 2017. 7. 3. 18:1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AhnLab 기술지원센터 입니다.


현재 AhnLab에서 제공하는 V3 Lite와 V3 365 Clinic의 엔진과 배포 방식은 동일합니다. Windows용 V3 전 제품군은 동일한 엔진을 사용 및 배포하고 있으며, 유/무료의 진단 차이는 검사 대상 항목을 따로 제공하는 것으로 조정하고 있습니다.(PUP 진단 등)


문의하신 안정화 엔진은 기업용 제품(V3 Internet Security)에 포함된 'Stable 엔진 사용' 설정을 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엔진은 최신 엔진보다 3일 전 엔진을 사용하는 것으로, 마찬가지로 환경설정의 옵션으로 조정하는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V3 Lite에서는 자동 업데이트 설정시 P2P 방식을 통해 업데이트되는 것이 맞습니다. P2P 방식에 사용하는 모듈과 업데이트에 필요한 파일 정보를 서버에서 받아오며, 실제 엔진 파일은 P2P 방식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V3 365 Clinic은 업데이트 서버를 통한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SD 엔진은 V3 365 Clinic과 V3 Lite에 모두 적용되어 있으며, V3 Lite 무료제품에서는 클라우드 자동 분석 등, 사용자 PC에서 의심파일이나 정보를 수집하는 기능을 사용자 선택에 의해 끌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신기능 배포의 경우, 사내 정책 혹은 기획의도에 따라 무료제품에 선배포되거나, 유료제품에만 배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이러스 DB 업데이트는 클라우드 서버(ASD 엔진)에 실시간 반영되거나 V3 제품의 엔진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엔진 업데이트를 제품에 따라 차등적으로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문의하신 RS2 패치와 같은 패치의 경우 업데이트 서버를 통해 릴리즈하고 있습니다만, 패치 파일은 엔진과는 다른 파일로 기재하신 내용처럼 사용자 환경에서의 이상유무를 확인하기 위하여 무료제품에 먼저 배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을 3회에 걸쳐 받아서 다 합쳤습니다.


http://cafe.naver.com/malzero/136813


--


(+추가)



이미지 출처 : http://shop.ahnlab.com/jump/jsp/fp/product/factCheck.js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