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백신

'V3 365 Clinic + 앱체크 Pro'에서 추천 설정! (+ MZK)

la Nube 2017. 7. 3. 17:20
반응형

'V3 Lite + 앱체크 무료'에서 추천 설정! (+ MZK)

http://la-nube.tistory.com/149


--


앱체크 Pro(유료버전)는 기본 설정이 최고 설정에 가깝습니다.

참고로 옵션에서 로컬 드라이브만 보호는 체크해제하고 써야 합니다.


그리고 보호할 파일 확장명에 사용자가 원하는 확장명을 추가해주면 더 좋습니다.



--


강력한 보안을 위해 V3 365 Clinic 설정은 모두 "높음" 설정으로 올릴 것을 추천합니다.

V3 365 Clinic에서 권장한다는 설정을 보면 낮음이거나 보통 정도에 그칩니다.

V3 365 Clinic은 설정만 "높음"으로 올려도 잘 잡는 좋은 백신입니다.


높음 설정으로 인한 오진이 있다 하더라도 해외백신에서의 오진보다는 적으며 처리하기가 수월할 것입니다.

오히려 V3 제품들은 오진을 걱정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진단하지 않는 경우(미진단)를 걱정해야 합니다.


MZK 등의 보조도구를 이용하여 수시로 검사하면 더 좋습니다.

MZK : http://cafe.naver.com/malzero/94376


--


다음은 V3 365 Clinic에서 강력한 보안을 위한 추천 설정입니다.

다음에 나와 있지 않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선택된 설정을 그대로 쓰면 됩니다.

참고로 "부트 타임 악성코드 조기 실행 방지(ELAM) 드라이버 사용"은 윈도7에는 없습니다.

단, 저사양 PC인 경우에는 "검사 성능 레벨 설정" 항목만 "보통"으로 내리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개인 방화벽 - 프로파일 설정에서 "포트 숨김(스텔스 포트) 사용"으로 설정했으며,

개인 방화벽 - 규칙 목록에서 "들어오기 허용을 차단"으로 설정해놨습니다.

포트를 통해 들어오는 연결이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위 설정을 해제해야 합니다.

(ex. 윈도에서 서버를 열어 돌리는 경우와 같이 포트포워딩이 필요하다고 하는 경우 등)



Update: ICMP 들어오기 허용은 '차단'이 아닌 '허용'으로 바꾸기 바랍니다.

이 부분을 차단하는 경우, Ping 테스트가 불가하며, Cloudflare DNS 하에서 V3 제품 업데이트가 안 됩니다.


Update: DNS 들어오기 허용, Netbios Name Service 들어오기 허용, Netbios Datagram Service 들어오기 허용도 '차단'이 아닌 '허용'으로 바꾸기 바랍니다. Cloudflare DNS 하에서 역시 업데이트 문제가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malzero/13448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