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백신

'V3 Lite + 앱체크 무료'에서 추천 설정! (+ MZK)

la Nube 2017. 7. 3. 17:13
반응형

'V3 365 Clinic + 앱체크 Pro'에서 추천 설정! (+ MZK)

http://la-nube.tistory.com/150


--


앱체크 무료버전은 기본 설정이 곧 최고 설정입니다.

따라서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설치된 상태 그대로 쓰면 됩니다.


--


강력한 보안을 위해 V3 Lite 설정은 모두 "높음" 설정으로 올릴 것을 추천합니다.

V3 Lite에서 권장한다는 설정을 보면 낮음이거나 보통 정도에 그칩니다.

V3 Lite는 설정만 "높음"으로 올려도 잘 잡는 좋은 백신입니다.


높음 설정으로 인한 오진이 있다 하더라도 해외백신에서의 오진보다는 적으며 처리하기가 수월할 것입니다.

오히려 V3 Lite는 오진을 걱정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진단하지 않는 경우(미진단)를 걱정해야 합니다.


V3를 깔았는데 바이러스를 못 잡는거 같아요(설정은 당연히 안 건드렸음) → 해외백신을 추천 받습니다

→ 해외백신인데 오진인지 알 수가 없어요 → 다시 V3를 깔았습니다 → 못 잡는거 같아요 → 해외백신을 깝니다. → ...

이런 악순환보다는 차라리 V3 설정을 높음으로 올리는 것이 낫습니다.


그리고 V3 Lite는 무료제품 특성상 애드웨어 등 잠재적으로 불필요한 프로그램(PUP)을 진단하지 않습니다.

(V3 365와 같은 유료제품에서는 애드웨어 등 PUP를 진단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MZK 등의 보조도구를 이용하여 수시로 애드웨어 등 PUP를 제거해야 합니다.

MZK : http://cafe.naver.com/malzero/94376


--


다음은 V3 Lite에서 강력한 보안을 위한 추천 설정입니다.

다음에 나와 있지 않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선택된 설정을 그대로 쓰면 됩니다.

참고로 "부트 타임 악성코드 조기 실행 방지(ELAM) 드라이버 사용"은 윈도7에는 없습니다.


단, 저사양 PC인 경우에는 "검사 성능 레벨 설정" 항목만 "보통"으로 내리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