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24 수정 사항
- 게임 업데이트(빌드 174499) / cluster.ini에 languae_code 추가
- 4번의 worldgenoverride.lua 내용 일부 변경
2016.04.21 수정 사항
- 게임 업데이트(빌드 174200) / 4번의 worldgenoverride.lua 내용 변경
2016.04.15 수정 사항
- 게임 업데이트(빌드 172848) / 4번의 worldgenoverride.lua 내용 변경
2016.03.26 수정 사항
- 게임 업데이트 / 9번 바로가기 만들기 중 -console 제거
2016.02.27 수정 사항
- 게임 업데이트 / 초급자 버전에서 tick_rate 제거
2016.02.13 수정 사항
- 서버 폴더 분리 / 특히, 1번과 9번을 수정함
2016.02.12 수정 사항
- 서버 구조가 변경됨에 따라 전체적으로 수정
2015.11.25 수정 사항
- worldgenoverride.lua 파일 수정
2015.11.19 수정 사항
- 동굴 정식 지원, worldgenoverride.lua 파일 수정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 만들기 - 중급자 버전도 공개합니다.
http://la-nube.tistory.com/116
http://cafe.naver.com/babmukda/77630
중급자 버전에는 다음의 사항이 추가됩니다.
- 어드민 리스트와 블락 리스트 관리하기
- 서버 클러스터, 마스터(지상)서버, 케이브(동굴)서버의 세부설정 이해하기
- 포트포워딩 (공유기 또는 사설방화벽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 modoverride.lua에 모드 세부설정 넣기
- 동굴서버의 worldgenoverride.lua 파일 수정하기
- 세이브 슬롯 여러 개 만들기
- [고급자 버전] 2대의 PC에서 서버 서로 연결하기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 만들기 - 리눅스 편도 공개합니다.
http://la-nube.tistory.com/117
http://cafe.naver.com/babmukda/77944
1. 서버 토큰 만들기
먼저,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돌리기 위해서는 '서버 토큰'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첨부파일에 있는 DedicatedServer폴더YYMMDD.rar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압축을 해제합니다.(YYMMDD = 연,월,일)
압축을 해제하여 나온 것을 다음의 경로에 복사-붙여넣기 합니다.
경로 : 문서 - Klei
위 스크린샷처럼 되어 있어야 합니다.
돈스타브 투게더를 실행한 다음, Play!를 누릅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Acct Info를 클릭합니다.
스팀 오버레이에서 인터넷 창이 열리면서 로그인 정보를 확인합니다.
Generate Server Token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알파벳과 숫자 조합을 문서 - Klei - DedicatedServer - Cluster_1 의 경로에 있는
cluster_token 텍스트 파일에 복사-붙여넣기 합니다.
문서 - Klei - DedicatedServer - Cluster_1 의 경로에 있는
cluster_token 이라는 이름의 텍스트 문서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2. 서버 설치하기
"스팀 - 라이브러리 - 도구" 에 있는 Don't Starve Together Dedicated Server 를 설치합니다.
문서 - Klei - DedicatedServer - Cluster_1 의 경로에 있는
cluster.ini 파일을 메모장을 열어 줍니다.
[GAMEPLAY] 부분에서 수정할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false는 pvp 서버가 아니며, true는 pvp 서버로 만드는 것입니다.
기본값은 false 입니다.
아무도 없는 경우에는 시간을 정지하도록 하는 것이 true 입니다.
기본값은 false 입니다.
cluster_name =
서버 클러스터의 플레이 스타일에 대한 내용입니다.
cooperative 로 기본 설정되어 있지만, 다른 종류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 외 [MISC]와 [SHARD]는 건드리지 않습니다.
문서 - Klei - DedicatedServer - Cluster_1 - Master 의 경로에 있는
worldgenoverride.lua 파일을 메모장으로 엽니다.
서로 내용이 다르므로 절대 건드리지 않습니다.
스팀 라이브러리 → 도구 → Don't Starve Together Dedicated Server 우클릭
→ 속성 → 로컬 파일 → 로컬 컨텐츠 폴더 보기 → mods 폴더에 있는
문서 - Klei - DedicatedServer - Cluster_1 - Master 의 경로에 있는
--Wormhole Marks
["workshop-378160973"] = { enabled = true },
모드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Espion 님이 작성하신
http://cafe.naver.com/babmukda/83439 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7. 케이브(동굴)서버에 모드 적용하기
문서 - Klei - DedicatedServer - Cluster_1 - Caves 의 경로에 복사-붙여넣기 합니다.
다음의 내용은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초급자 버전에서는 포트포워딩이 어렵기 때문에,
스팀P2P 방식에 의한 연결을 선호합니다.
스팀P2P 방식에 의한 연결은 자동으로 이루어지므로,
초급자 버전에서는 따로 건드려야 할 부분이 없습니다.
다만, 공유기 사용자의 경우에는 자신이 만든 데디케이티드 서버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공유기가 없다면, 서버목록의 Online에서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9. 바로가기 만들기
스팀 라이브러리 → 도구 → Don't Starve Together Dedicated Server 우클릭 → 속성 → 로컬 파일 탭 → 로컬 컨텐츠 폴더 보기 ... 를 클릭합니다.
로컬 컨텐츠 폴더가 나올 것입니다. 그 중 bin 폴더로 들어갑니다.
dontstarve_dedicated_server_nullrenderer.exe의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들어 줍니다.
(우클릭 - 보내기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바로가기 2개를 만들어 이름을 Cluster_1 Master와 Cluster_1 Caves로 바꾸어 줍니다.
마스터(지상)서버로 연결할 바로가기를 우클릭 - 속성으로 들어가 대상(T)에 다음과 같이 시작옵션을 부여합니다.
"~~dontstarve_dedicated_server_nullrenderer.exe" 다음에 한 칸을 띄우고,
-backup_logs -conf_dir DedicatedServer -cluster Cluster_1 -shard Master 를 넣어 줍니다.
위와 같이 넣어야 하는 부분을 첨부파일에 올려놨으니 복사하여 쓰세요.
케이브(동굴)서버로 연결할 바로가기를 우클릭 - 속성으로 들어가 대상(T)에 다음과 같이 시작옵션을 부여합니다.
"~~dontstarve_dedicated_server_nullrenderer.exe" 다음에 한 칸을 띄우고,
-backup_logs -conf_dir DedicatedServer -cluster Cluster_1 -shard Caves 를 넣어 줍니다.
위와 같이 넣어야 하는 부분을 첨부파일에 올려놨으니 복사하여 쓰세요.
10. 서버 실행하기
위에서 만든 바로가기 중 Cluster_1 Master를 먼저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Cluster_1 Caves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마스터(지상)서버와 케이브(동굴)서버가 서로 연결되었습니다.
투게더 게임을 실행하여 서버목록에서 자신의 서버를 찾아 입장합니다.
서버를 종료할 때는 콘솔 명령어 c_shutdown() 을 입력하여 종료합니다.
방금 제가 실행한 서버로 들어왔습니다.
콘솔 창에 c_regenerateworld() 를 입력해야 합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Ctrl 키(컨트롤 키)를 한 번 눌러줍니다.
지상과 동굴 둘 중 하나만 월드 재생성 : c_regeneratesh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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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알려진 버그>
1. 투게더의 서버목록을 눌러 월드 설정을 확인하면 기본 상태로 보입니다.
→ worldgenoverride.lua의 내용을 바꾸었음에도 바뀌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 설정이 제대로 되었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월드 생성 당시의 log.tx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스팀에서 친구 초대나 게임 참여하기를 통해 데디케이티드 서버로 입장할 수 없습니다.
→ 투게더의 서버목록에서 직접 찾아서 입장해야 합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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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방제 지원에 대하여>
2016년 2월 22일 기준으로 테스트 결과를 공지합니다.
1. 영어방제 + 인코딩 ANSI
정상적으로 열림.
2. 한글방제 + 인코딩 ANSI
cluster.ini에서 방제를 읽어내지 못해 서버가 안 열림.
[Error] Master Server Broadcast Error: NO_NAME
3. 한글방제 + 인코딩 유니코드 또는 유니코드(big endian)
cluster.ini 파일은 읽으나 내용 자체를 읽지 못하여
초기설정 "16인 + 서바이벌"에 방제 이름도
[Host]'s World 로 강제 고정됨.
4. 한글방제 + 인코딩 UTF-8
한글방제를 불러올 수 있으나, 그외 설정을 읽지 못함.
초기설정 "16인 + 서바이벌"로 강제 고정됨.
(결론)
데디케이티드 서버에서는 한글방제를 정상적으로 지원하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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