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소프트웨어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6.2 출시

la Nube 2019. 3. 3. 00:00
반응형


(이미지 출처 : OMG! UBUNTU!)



LibreOffice 6.2 Released, This is What’s New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6.2 버전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리브레오피스 6.2에서 눈에 띄는 점은 흔히 리본(Ribbon)이라고 하는 노트북 바(NotebookBar) UI를 쓸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 동안 이 기능은 실험적 기능으로 숨겨져 있었지만, 리브레오피스 6.2부터 공식적으로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노트북 바 UI는 Tabbed, Groups, Contextual 라는 3가지 스타일로 쓸 수 있으며, 이 중에서도 Tabbed 스타일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리본 UI와 매우 비슷하다고 합니다. 노트북 바 UI는 View(보기) - User Interface(사용자 인터페이스)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아이콘 스타일에 SVG 기반의 아이콘이 실험적 기능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아울러 컨텍스트 메뉴도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문서와의 파일 호환성도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여기에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버전의 오피스 파일 포맷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OOXML 그리고 EMF와 관련된 개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브레오피스 6.2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윈도우가 아닌 리눅스, 예를 들어 우분투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PPA를 통해서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 sudo add-apt-repository -y ppa:libreoffice/ppa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dist-upgrade


 *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 https://www.libreoffice.org/download/download/


그리고 우분투의 경우, Snap(스냅)에서도 앱으로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https://snapcraft.io/libreoffice



<참고>

https://www.omgubuntu.co.uk/2019/02/libreoffice-6-2-featur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