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소프트웨어

Thunderbird(썬더버드) 60.5 업데이트

la Nube 2019. 2. 7. 00:00
반응형


모질라(Mozilla)의 썬더버드(Thunderbird)의 60.5 버전이 나왔습니다.

이 게시물이 작성되는 2019년 1월 31일 현재, 최신 버전은 60.5.0 입니다.


썬더버드는 '천둥새'라는 별명을 가진, 오픈소스 이메일 클라이언트입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아웃룩이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보이는 큰 변화는 WeTransfer라는 제3자 파일 공유 서비스가 포함되었다는 것입니다.

WeTransfer는 파일을 최대 2GB까지 무료로 보낼 수 있으며, 회원가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대용량의 첨부파일을 보내려고 하면, 썬더버드가 WeTransfer를 이용해보라는 제안을 하게 됩니다.


 * WeTransfer : https://wetransfer.com/



그 외에 드랍박스 애드온과 같은 웹익스텐션 기반의 파일링크 애드온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에는 4건의 보안 취약점에 대한 보안 패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DropBox add-on : https://addons.thunderbird.net/en-US/thunderbird/addon/cloudfile-provider-for-dropbox/



메뉴 버튼 - 도움말 - Mozilla Thunderbird 정보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가 아닌 리눅스에서는 각 배포판 개발사의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 우분투 및 리눅스민트(하모니카 포함) : https://launchpad.net/ubuntu/+source/thunderbir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