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백신

Avast(어베스트)의 윈도우 XP, Vista 지원 중단

la Nube 2019. 2. 8. 00:00
반응형


체코의 백신 Avast가 2018년 12월 1일 이후에 출시되는 버전을 윈도우 XP와 윈도우 Vista에서 지원하지 않는다는 소식입니다. 정확하게는 Avast 18.x 버전까지만 지원하고 그 이후의 새 버전은 지원이 끊어집니다.


윈도우 XP는 2014년 4월에 수명이 다하였고, 윈도 Vista는 3년 뒤인 2017년 4월에 수명이 다하였습니다. 윈도우 Vista는 사용자가 많은 편이 아니니, 결국 윈도우 XP의 지원 종료로부터 약 4년 만에 해외 유명 백신 중 하나인 Avast에서도 새 버전에서 더 이상 윈도우 XP를 지원하지 않기로 한 것이죠.


그렇다고 하여 윈도우 XP에 깔려 있는 Avast 18.x 버전을 당장 못 쓰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새 버전이 제공되지 않을 뿐, 기존 버전들의 데이터베이스(DB) 업데이트는 계속 이루어집니다. 물론 이것도 언제까지 제공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일찍이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떠나보낸 윈도우 XP와 윈도우 Vista에 대한 프로그램들의 지원이 끊어져 가고 있습니다. 이미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웹브라우저들은 지원이 거의 다 끊어진 상태입니다. 네이버 웨일과 같은 새로운 웹브라우저들은 아예 처음부터 지원을 하지 않고 있죠.


이제는 오래된 운영체제(OS)인 윈도우 XP와 윈도우 Vista는 보내줄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