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리눅스 :: 정보

LMDE 2와 PeppermintOS 7 동시 설치 중입니다.

la Nube 2017. 7. 2. 19:38
반응형


리눅스민트 데비안에디션 2(줄여서 LMDE 2)를 설치해보고 있습니다.
메인컴에는 용량이 모자라서 세컨드컴을 켜서 거기다가 설치하는 중입니다.

이것저것 적어놓은 저만의 메모장을 왼쪽 하단에 띄워놓고 순서대로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LMDE 2 설치도 벌써 이번이 흠... 한 세 네번째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LMDE 2 패키지 업데이트 중인데, 정말 양이 장난 아니네요.(500 여개 정도)
특히, deb-multimedia.org 여기는 속도가 정말 답이 없군요.
키로바이트도 아니고 초당 바이트 속도가 나옵니다. ㅠㅠ

페퍼민트OS는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중입니다. 크흠
버츄얼박스 게스트어디션이랑 추가드라이버 부분에서 충돌해서... 다시 깔아보는 중입니다. ㅠㅠ

페퍼민트OS를 잠깐 써 본 결과, 느낀 점은 리눅스라이트보다 무겁네요.ㅜㅜ
일단 설치되는 패키지의 양이 리눅스라이트보다 훨씬 많네요.
리눅스민트용 앱들도 상당히 많이 깔려 있구요. 익숙한 어플들이 많이 보입니다. ㅎㅎ
페퍼민트OS는 LXDE만 쓰는 줄 알았는데 xfce도 가져다가 쓰더군요.
특히, 메뉴가 xfce를 쓰는 리눅스라이트랑 아주 똑같이 생겼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성능에 그리 좋지는 않은 창 비활성시 투명화 효과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일단 페퍼민트OS는 며칠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괜찮으면 Lubuntu가 깔린 넷북에 실사용으로 덮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