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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분투/리눅스민트/하모니카 커널 업데이트 4.4.0-78

la Nube 2017. 7. 2.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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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비안/우분투 계열>

우분투 16.04
 - 장기지원 커널 4.4 : 커널 4.4.0-78 로 업데이트
 - 6개월지원 커널 4.8 : 커널 4.8.0-52 로 업데이트

우분투 14.04
 - 장기지원 커널 3.13 : 커널 3.13.0-119 로 업데이트
 - 장기지원 커널 4.4 : 커널 4.4.0-78 로 업데이트

우분투 12.04, 리눅스민트 13
 - 지원종료

데비안 8, LMDE 2, 라즈비안(Raspbian)
 - 장기지원 커널 3.16 : 커널 업데이트 없음, 최신버전 3.16.43-2 확인
 - 백포트(데비안 9) 커널 4.9 : 커널 업데이트 없음, 최신버전 4.9.18-1 확인

데비안 7
 - 장기지원 커널 3.2 : 커널 업데이트 없음, 최신버전 3.2.88-1 확인

우분투/데비안/LMDE/라즈비안(Raspbian)의 커널 업데이트는 터미널에서 다음의 명령어를 통해 가능합니다.(리눅스민트/하모니카 제외)
$ sudo apt update
$ sudo apt dist-upgrade

리눅스민트 18/18.1
 - 업데이트 관리자 - 보기(V) - 리눅스 커널
 - "권장하는 보안 업데이트" 설치 : 커널 4.4.0-78

리눅스민트 17.3, 하모니카 2.1
 - 업데이트 관리자 - 보기(V) - 리눅스 커널
 - 최신버전 설치 : 커널 4.4.0-78

우분투/데비안/LMDE/라즈비안(Raspbian)/리눅스민트/하모니카의 커널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에는 재부팅이 필수입니다.
$ sudo reboot

우분투/데비안/LMDE/라즈비안(Raspbian)/리눅스민트/하모니카의 경우, 재부팅 후 터미널에서 다음의 명령어를 통해 깔끔하게 찌꺼기(?)를 날려줍니다.
$ sudo apt-get autoremove --purge
$ sudo apt-get autoclean

<커널 버전 확인하는 방법>
터미널에 lsb_release -a && uname -a 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참고>
https://www.ubuntuupdates.org/package/canonical_kernel_team/xenial/main/base/linux-image-4.4.0-78-generic
https://www.ubuntuupdates.org/package/canonical_kernel_team/xenial/main/base/linux-headers-4.8.0-52
https://packages.debian.org/jessie/linux-image-amd64
https://packages.debian.org/jessie-backports/linux-image-amd64
https://packages.debian.org/wheezy/linux-image-amd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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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햇/센토스 계열>

RHEL 7, CentOS 7
 - 장기지원 커널 3.10 : 최신버전 3.10.0-514.16.1.el7 확인 (2017.04.12.)

RHEL 6, CentOS 6
 - 장기지원 커널 2.6 : 최신버전 2.6.32-696.1.1.el6 확인 (2017.04.11.)

RHEL, CentOS의 커널 업데이트는 터미널에서 다음의 명령어를 통해 가능합니다.
$ sudo yum update

RHEL, CentOS의 커널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에는 재부팅이 필수입니다.
$ sudo rebo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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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지 않아 이번과 같은 랜섬웨어 사태를 불러왔습니다.
리눅스에서도 커널 업데이트는 제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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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a Nube
최초 작성일: 2017.05.16. 23:03
최초 작성카페: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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