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웹브라우저

구글 크롬, 새로운 광고 차단 기술 선보여

la Nube 2018. 2. 15. 13:20
반응형


Chrome's New Ad Blocker Settings [Images]


2월 15일부터 구글이 지난 6월에 발표했던 광고 차단 기술을 적용하여 크롬에서 특정 형태의 온라인 광고 차단을 시작합니다.

다음은 구글 크롬의 새로운 광고 차단기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들입니다.


-


크롬의 광고 차단기는 크롬의 블랙리스트에 올라온 사이트의 광고만을 차단합니다.
사이트가 로딩되면 크롬은 그 사이트가 블랙리스트에 포함된 사이트인지 확인합니다.
사이트가 블랙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았다면, 크롬은 모든 광고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사이트가 블랙리스트에 올라와 있다면, 크롬은 그 사이트의 모든 광고를 차단합니다.

Better Ads Standard를 준수하지 않는 광고를 내보내는 사이트는 크롬의 블랙리스트에 올라갑니다.
구글은 사이트들이 광고를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정기적으로 모든 사이트를 스캔합니다.
블랙리스트에 올라간 사이트들은 자신들의 광고를 수정한 후, Ad Experience Report를 통해 구글에 재심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새로운 광고 차단 시스템을 2월 15일부터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러나 모든 크롬 사용자가 이 새로운 광고 차단기를 바로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Ads 옵션이 크롬의 chrome://settings/content 설정에 추가되었습니다.



Ads 옵션에서 사용자들은 광고 차단기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크롬의 광고 차단기가 활성화되면 사이트의 광고가 차단되었음을 알리는 작은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


크롬의 새로운 광고 차단기는 모든 광고를 막던 전통적인 의미의 광고 차단기는 아닙니다.
애드센스와 같이 광고 표준을 제대로 준수한다면 광고를 그대로 내보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나쁜 광고를 막고 좋은 광고는 내보내 균형을 꾀하는 것이 크롬의 목표로 보여집니다.

크롬의 광고 차단기는 이익을 얻고자 사용자에게 대량의 광고를 내보내는 웹사이트 소유자에 대하여 웹을 좀 더 친화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지나친 광고에 시달려 피곤해하지만,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웹사이트에게는 보상을 주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은 크롬의 새로운 광고 차단기로 넘어가면 됩니다. 크롬이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굳이 화이트리스트를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크립토재킹 스크립트나 멀버타이징 캠페인의 광고를 차단하기 위한 목적으로 광고 차단기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기존의 광고 차단기에 남아 있어야 합니다. 크롬의 광고 차단기는 그런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참고>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google/chromes-new-ad-blocker-settings-imag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