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윈도우

Windows와 Office, MSE 제품군의 라이선스 Q&A

la Nube 2017. 7. 3. 16:45
반응형

출처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gp/cp_cs_faq_license/ko

--

Q. Windows Home 계열을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되는 Windows 중 Home 계열 제품은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기능이 지원되도록 제작된 제품이지만, 라이선스에 있어 장소적인 제약은 없습니다. 즉, 고객님께서 Windows Home 계열을 정품으로 구입하셨다면 사업장(회사)에서 사용하시더라도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기업용 볼륨라이선스의 경우 Home 계열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현재 볼륨라이선스로 계약된 상태이거나, 추후 볼륨라이선스 계약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Pro 계열 제품을 처음사용자용 라이선스로 구입하여야 합니다.

--

Q. Office Home and Student 제품을 구입하여 교회와 같은 비영리 단체나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Office Home & Student 제품은 가정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비영리 단체 및 회사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Q. Microsoft Security Essential을 소규모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Microsoft Security Essential은 소규모 기업에서 사업장에 있는 최대 10대의 장치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Windows를 박스 포장된 소매 패키지 제품(FPP, Full Package Product)으로 구입한 경우 몇 대의 PC에서 사용이 가능합니까?

A. 소매 패키지 제품(FPP, Full Package Product)으로 구입한 Windows는 한 대의 PC에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며, 여러 대의 PC에 동시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PC의 이동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A PC에 설치하여 사용하시다, 더 이상 A PC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PC에서 설치된 Windows를 삭제하시고 B PC에 이동하여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Windows 소매 패키지 제품(FPP, Full Package Product) 경우 박스 상단에 부착되어 있는 정품인증스티커(COA)가 해당 제품에 대한 사용권을 증빙하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박스(정품인증스티커)를 함께 보관하셔야 합니다.

--

Q. 조립 컴퓨터와 함께 Windows COEM(DSP)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던 중 PC의 부품을 변경할 경우 Windows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조립 PC에 사전 설치되어 제공되는 Windows COEM(DSP) 제품은 최초에 함께 구입한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PC를 교체하신다면 해당 Windows는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여기서 PC 교체란 일반적인 하드웨어(HDD, RAM, Sound Card 등)의 교체나 업그레이드가 아닌 동일한 컴퓨터라고 보기 어려운 시스템의 변경인 메인보드, 또는 컴퓨터 자체를 교체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즉, 컴퓨터 및 메인보드만 변경되지 않을 경우 CPU, HDD,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 여러 부품이 변경되어도 지속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사용 중인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Windows COEM(DSP) 제품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일부 하드웨어와 함께 Windows COEM(DSP)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까?


A. Windows 판매 형태 중 하나인 COEM(DSP) 제품은 반드시 완제품 PC와 함께 사전 설치된 상태로 시스템 빌더 업체를 통해 구입하셔야 하며, 일부 하드웨어 부품과 함께 구입하는 경우에는 사용권에 맞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