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리눅스 :: 정보

아마존 웹서비스(AWS)와 우분투 서버

la Nube 2017. 7. 2. 20:22
반응형

*이미지 출처 : https://aws.amazon.com/ko/events/awsome-day/seoul-06-tech/

지난 주말에 서울에서 하는 아마존 웹서비스(AWS) 교육에 참가하고 왔습니다.
중간에 도망가지 않고(?) 끝까지 남아 있었더니 50달러 쿠폰을 하나 주더군요.
그 쿠폰으로 다음과 같은 서버를 빌려서 한 번 열어보았습니다.





이 서버는 운영체제로 우분투 서버 16.04 LTS 64비트를 사용합니다.
인텔 제온 2.4Ghz CPU 코어 1개, 램 512MB, SSD 8GB로 된 구성입니다.
이 구성이 제일 싼데, 한 달에 기본적으로 6달러 정도 나갑니다.
제가 만들려는 팀스피크 서버로 돌리기에는 충분한 사양입니다^^





미국 서부의 오리건 주에 있는 서버를 빌렸습니다.(여기가 제일 쌉니다ㅎㅎ)
서울이나 일본 도쿄도 가능했지만, 땅값이 비싸서 그런가 매우 비싸더군요.
서버 임대해서 돌려본 경험이 몇 번 있었기에 그리 어렵지 않게 마무리했습니다.
지금도 잘 돌아가고 있는 서버입니다. 민감한 부분들은 다 가렸습니다^^





위 아마존 웹서비스 서버와의 연결을 위해 윈도10에서 Putt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분투 등 리눅스에서는 SSH를 통해 위와 같이 접속을 할 수 있지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ConnectBot 이라는 앱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커널은 장기지원커널인 4.4 버전이 아닌 우분투 16.10에서 사용하는 4.8 버전으로 한 번 올려보았습니다.
그리고 지인이 도메인 주소를 하나 빌려줘서 거기에 IP 주소를 연결해 잘 쓰고 있습니다^^




도메인 주소를 이용하여 팀스피크 서버로 잘 접속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