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웹브라우저

애드가드 (AdGuard for Windows) 이렇게 씁니다!

la Nube 2018. 10. 20. 18:00
반응형


오늘은 애드가드의 PC버전인 AdGuard for Windows (유료)의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버전은 6.3 이며, 저는 라이프타임 라이선스로 사용 중입니다.





먼저, 일반 설정입니다.

언어와 윈도 시작시 실행 여부, 자동 업데이트 여부가 나옵니다.

별다른 사항이 없다면, 한국어와 윈도 시작시 실행, 그리고 자동 업데이트는 기본이죠.





애드가드에서 가장 중요한 광고 차단입니다. 광고 차단은 당연히 사용 중입니다.


다만, 저는 자동으로 언어별 필터 활성화는 쓰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언어별로 필터를 자동으로 활성화하는 경우, 해외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필터들이 너무 많이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제가 필요한 필터만 쓰기 위해 이 옵션은 끄고 사용합니다.


유용한 광고의 차단 여부는 알아서 판단하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스텔스 모드입니다.

애드가드에서 이 모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느냐 여부를 두고 유저들 간에 많은 토론이 오고 간 것으로 알고 있으며,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기능 중 일부가 실제로는 작동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상당히 많습니다.

뭐 그래도 작동되면 좋은 것이니 여기서는 다 켜주고 넘어가겠습니다.





추적 방법에서 주의해야 하는 것은 퍼스트파티 쿠키 자동 파괴와 제3자 인증 헤더 차단은 비활성화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특히, 퍼스트파티 쿠키 자동 파괴는 권장하지 않는다고 빨간색으로 경고까지 보여줄 정도입니다.

제3자 인증 헤더 차단 역시 이 기능이 켜지면 웹 상에서 한번 입력한 정보를 계속해서 입력해줘야 하는 귀찮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API에서는 플래시 차단만 꺼놨습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플래시 없이 웹브라우징 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당장 이 글이 올라가게 되는 티스토리와 네이버만 하더라도 플래시를 계속 요구합니다.





기타에서는 ?를 눌러 나오는 설명 상으로는 저에게 굳이 필요하지 않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여 끄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 부분은 잘못 쓰게 되면 웹브라우징에 악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징 보안은 다 켜주면 좋습니다.

실제로 얼마나 보호해주는지는 살짝 의문이긴 합니다만, 뭐 없는 것보다는 낫겠죠.





응용 프로그램 필터링은 다 켜주는 것이 기본입니다. 굳이 끌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자녀 보호는 필요하다면 쓰기 바랍니다.





확장 프로그램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의 사용 여부와 사용자 스크립트를 감지하는 기능이 켜져 있습니다.





저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Web of Trust만 사용합니다.


AdGuard 도우미는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이자, 파이어폭스의 부가 기능인 AdGuard AdBlocker에서도 쓸 수 있기 때문에, 저는 AdGuard AdBlocker를 더 선호합니다. AdGuard for Windows가 잘 작동하고 있다면,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 AdGuard AdBlocker의 아이콘이 초록색이 아니라 파란색으로 뜹니다.


애드가드에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 3개는 모두 쓰셔도 무방하고, 필요에 따라 켜고 끄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설정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HTTPS 프로토콜 필터의 사용입니다.

이 부분이 꺼져 있다면, 애드가드는 HTTPS로 구성된 홈페이지의 광고와 추적을 차단하지 못합니다.





프록시 설정은 굳이 건드리지 않습니다. 시스템 프록시 그대로 쓰게 놔두고 있죠.



마지막으로 제가 현재 사용 중인 필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어 필터

모바일 광고 필터

스파이웨어 필터

소셜미디어 필터

Annoyance 필터

Adblock Warning Removal List

Anti-Adblock Killer | Reek

NoCoin Filter List

단순화된 도메인 네임 필터

Korean Adblock List

List-KR

YousList




::: 본 문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