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리눅스 :: 정보

우분투에서 리브레오피스 5.4를 설치/업그레이드하는 방법

la Nube 2017. 9. 7. 00:41
반응형


(원문 및 이미지 출처 : http://www.omgubuntu.co.uk/2017/07/how-to-install-libreoffice-5-4-on-ubuntu )


리브레오피스 5.4의 정식버전이 나왔습니다. 아주 새로워진 기능과 다른 오피스 제품들에서 만든 파일을 가져올 때 큰 개선이 있었습니다.


우분투에서는 일반적으로 가장 최신의 안정화 버전인 리브레오피스는 배포하지 않습니다.(해당 우분투 버전이 나온 시기의 안정화 버전이 제공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구버전이 되어 가는 것이죠.) 따라서 리브레오피스 5.4 정식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외부 저장소(PPA)를 추가해야 합니다.


즉, 리브레오피스 팀에서 관리하는 공식 리브레오피스 5.4 PPA가 필요합니다.

https://launchpad.net/~libreoffice/+archive/ubuntu/libreoffice-5-4


이 PPA에는 우분투 17.04, 우분투 16.04 LTS, 우분투 14.04 LTS를 위한 가장 최신의 안정화 버전의 리브레오피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 저장소에는 버전 5.4.0이 있으나, 만약 5.4.1이나 5.4.2와 같은 업데이트가 나오게 된다면 이 역시 이 저장소를 통해 제공됩니다.(9월 1일에 버전 5.4.1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공식 리브레오피스 PPA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터미널에 다음의 명령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 sudo add-apt-repository -y ppa:libreoffice/libreoffice-5-4


그 후 터미널에서 다음의 명령어를 통해 리브레오피스를 설치 또는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 sudo apt update && sudo apt install -y libreoffice


패키지들이 다운로드되어 설치되면 이제 리브레오피스 5.4 정식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우분투뿐만 아니라, 리눅스민트나 하모니카 등 우분투에 기반한 대부분의 배포판에 유효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