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돈스타브 투게더

[구버전] 구 버전 - 동굴 베타 2개의 데디케이티드 서버 (윈도 기반)

la Nube 2017. 7. 3. 11:30
반응형

이 게시물을 다음의 게시물로 대체합니다.
신 버전 - 동굴 베타 2개의 데디케이티드 서버 (윈도 기반) :
http://cafe.naver.com/babmukda/77630

다만, 이 게시물은 기록 보관용으로 남겨 두겠습니다.


(주의)
다음의 내용은 게임개발사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이 전혀 아닙니다.
게임개발사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은 오직 윈도가 아닌 리눅스에서만 가능합니다.
게임개발사가 제시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윈도가 아닌 리눅스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 시작 : http://cafe.naver.com/babmukda/76525

게임개발사인 클레이는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에 참여하여 지상과 동굴 2개 서버를 동시에 돌리는 방법에 대하여 리눅스에서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윈도에서도 돌릴 수 있도록 무단으로(?) 수정한 내용을 다음과 같이 공개합니다.

본 내용은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이 있는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돌려본 적이 없는 플레이어는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먼저 하나의 서버만을 성공적으로 돌린 후에 본 내용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 만들기 :

http://la-nube.tistory.com/105 및 http://cafe.naver.com/babmukda/67002



윈도에서 2개의 서버를 동시에 돌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을 필요로 합니다.
 -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성공적으로 돌려본 경험
 - 동굴버(마스터 서버)
 - 버(슬레이브 서버)
 -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에 참여하는
 - 권장사양 : 윈도 64비트, CPU 쿼드코어 이상, 램 6GB 이상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에 참여하는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 만들기>


1. 다음의 게시물을 참고하여 먼저 마스터 서버가 될 지상 서버를 만듭니다.

 -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 만들기 :

http://la-nube.tistory.com/105 및 http://cafe.naver.com/babmukda/67002



2.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에 참여하기 위
스 팀 라이브러리 → 도구 → Don't Starve Together Dedicated Server 우클릭 → 속성 → 베타 탭 → 참여하고 싶은 베타 → cavesbeta - Public test for the caves beta를 선택해야 합니다.


3. 그위 게시물의 5번 내용 중 settings.ini 파일에 다음을 추가합니다.

[shard]
shard_enable = true
is_master = true
master_port = 11200
cluster_key = secretkeysaresecret


4. 스팀 라이브러리 →  도구 → Don't Starve Together Dedicated Server를 실행하면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를 열 수 있습니다.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는 투게더 게임 업데이트와 함께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에 참여하는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 만들기>

5. 다음으로 마스터 서버인 지상 서버에 종속될 슬레이브 서버인 동굴 서버를 열어야 합니다.
먼저 SteamCMD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저는 C드라이브에 만들었습니다. C:\SteamCMD입니다.



6. SteamCMD 폴더 안에 steamcmd.zip를 다운받습니다.
https://steamcdn-a.akamaihd.net/client/installer/steamcmd.zip


7. steamcmd.zip의 압축을 해제하여, steamcmd.exe를 실행합니다.


8. 커맨드 창이 뜨면, 순서대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login anonymous
force_install_dir C:\SteamCMD\steamapps\DST\
app_update 343050 -beta cavesbeta validate
quit


9. C:\SteamCMD\steamapps\DST\bin의 경로에 있는
dontstarve_dedicated_server_nullrenderer.exe의 바로가기를 만듭니다.


10. 바로가기를 우클릭 - 속성으로 들어가 대상(T)에 다음과 같이 시작옵션을 부여합니다.
C:\SteamCMD\steamapps\DST\bin\dontstarve_dedicated_server_nullrenderer.exe 다음에 한칸을 띄우고, -backup_logs -console -conf_dir DST_Cave 를 입력합니다.


11. 다음부터 업데이트를 쉽게 하기 위해서 C:\SteamCMD의 경로에 bat 파일을 만듭니다.
steamcmd +login anonymous +force_install_dir C:\SteamCMD\steamapps\DST\ +app_update 343050 -beta cavesbeta validate +quit
만드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첨부파일에 제가 만든 update_dst.bat 파일을 올렸습니다.

update_dst.zip




12. 서버가 모드를 내려받기 위해서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Don't Starve Together Dedicated Server\mods의 경로에 있는 dedicated_server_mods_setup.lua와 C:\SteamCMD\steamapps\DST\mods의 경로에 있는 dedicated_server_mods_setup.lua를 메모장 등으로 수정하여 같은 내용이 되도록 합니다.


13.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edicatedServer의 폴더로 이동하여 다. 그리고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ST_Cave다.
modoverrides.lua
server_token.txt
settings.ini



14.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edicatedServer\save의 폴더로 이동하여 다음의 파일을 복사합니다. 그리고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ST_Cave\save다. 다음 세 파일 중에 있는 것만 복사하고 없다면 무시합니다.
adminlist.txt
blocklist.txt
whitelist.txt



15. 이 게시물의 첨부파일에 있는 worldgenoverride.lua 파일을 문서\Klei\DST_Cave의 경로에 넣습니다. 이 게시물의 첨부파일에 있는 worldgenoverride.lua 파일은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 전용으로만 사용하고, 절대 수정하면 안됩니다.

worldgenoverride.lua



16.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ST_Cave의 경로에 있는 settings.ini 파일 중 해당하는 내용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network]
server_port = 11001
steam_authentication_port = 12348
steam_master_server_port = 12349

[shard]
shard_enable = true
is_master = false
master_ip = 127.0.0.1
master_port = 11200
shard_name = caves
cluster_key = secretkeysaresecret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에서 자동으로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의 비밀번호를 정하기 때문에,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ST_Cave의 경로에 있는 settings.ini다.


17. 이제 9번에서 만든 바로가기를 실행하여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를 열면 됩니다.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는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며, update_dst.bat를 실행하면 됩니다.

그 외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에서 필요한 부분은 다음의 게시물의 내용과 비슷합니다.
 -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 만들기 : http://cafe.naver.com/babmukda/67002

윈도 명령어.txt




<항>
 - dedicated_server_mods_setup.lua와 modoverrides.lua는 지상 및 동굴 서버 둘 다 같은 내용이어야 하나, worldgenoverride.lua는 서로 다른 내용으로 작성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하나의 PC에서 2개의 서버를 동시에 돌려야 하기 때문에 고사양이 요구됩니다. 따라서 서버 인원은 하나의 서버만을 돌리던 때의 50~70% 정도가 적당합니다.
 - 게임개발사인 클레이에서는 윈도에서 돌리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제시한 적이 없습니다. 위 방법은 전적으로 작성자 본인이 수정하고 테스트하여 올린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