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 15

LiamGroup : 2019년 글로벌 경제 환경 & 한국 증시 전망

​어제, 해외금융전문 투자자문사인 LiamGroup(리암그룹)의 발표를 듣고 왔습니다.'2019년 글로벌 경제 환경과 한국 증시 전망'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투자자문사 리암그룹의 대표이사인 정진균 대표님이 직접 나오셨습니다.주로 미국과 한국에 대한 거시 경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비밀(?)입니다.

시스템 경고! Windows 시스템이 손상되었습니다.

최근 위와 같이 일부 웹사이트에서 Windows 시스템이 손상되었다는 시스템 경고 메시지가 종종 목격되고 있습니다.이 메시지는 사기성이 짙은 가짜 메시지입니다. 위 메시지를 보게 되면, 그냥 오른쪽 위의 X를 눌러 끄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를 클릭하게 되면, 사기 사이트로 납치(?)되어 가짜 백신을 설치하도록 강요받게 됩니다.이 가짜 백신은 치료를 위해 돈을 내놓으라면서 사기 행각을 벌이죠. 만약, 업데이트를 눌렀다면, 즉시 웹사이트를 종료하고,MZK를 다운로드하여 안전 모드에서 검사를 진행하기 바랍니다. (무료) * MZK : https://cafe.naver.com/malzero/94376 안전 모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Windows 7에서 안전 모드로 부팅하기 - Wind..

List-KR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광고 및 추적 차단 리스트였던 List-KR이 부활했습니다. 작년 6월 쯤, 원작자였던 SlowMemory 님이 프로젝트를 삭제하셔서 List-KR은 죽은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ptrkr 이라고 하는 학생 개발자가 개인적으로 이어가기 위하여 다시 List-KR을 부활시켰습니다. 프로젝트가 다시 만들어진 것은 2019년 1월 4일이나, 본격적으로 프로젝트가 다시 시작된 것은 1월 23일부터입니다. https://github.com/List-KR/List-KR 에서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으며, 기여자를 찾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혼자 해나가기엔 만만치 않은 프로젝트임이 틀림 없습니다. 필터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https://github.com/List-KR/List..

[공유] Mozilla Firefox 69, Flash 플러그인 차단 예정

Mozilla의 최근 플러그인 로드맵에 따르면, 올해부터 Firefox 버전에서 기본적으로 flash를 비활성화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새로운 Bug 보고서에 따르면, Firefox 69 브라우저부터 Flash 플러그인 차단예정이며, 이는 2019년 9월 3일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서 Flash는 Firefox에서 완전히 제거될 예정입니다. Flash 차단은 Adobe가 2020년 말 Flash에 대한 지원을 종료한다는 것에 대한 조치입니다. Mozilla는 2020년 초까지 Firefox 사용자 버전에서 Flash 지원을 완전히 종료하겠다고 밝혔으며,확장판 역시 2020년 말에 종료하겠다고 밝혔다. 2021년, Mozilla는 더 이상 보안패치가 지원되지 않는 Adobe에 대해 플러그인..

스윙 브라우저 서비스 종료 - 2019년 1월 7일

(이미지 출처 : 알툴즈 블로그) 최초의 국산 브라우저로 알려졌던 스윙 브라우저가 2019년 1월 7일, 출시 5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2019년 1월 7일부터 서비스 지원이 종료되어 스피드모드 변경 접수를 받지 않으며,3월 31일부터는 로그인 서비스까지 종료되어 스윙 브라우저 서비스로의 로그인이 불가능해집니다.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하여 현재 설치된 스윙 브라우저를 아예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하지만, 보안이나 기능과 관련된 문제가 필연적으로 발생하기에 사용을 자제할 것을 권고합니다. 따라서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또는 네이버 웨일과 같은 다른 웹브라우저를 알아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이스트소프트 알집 / 알툴즈 보안 업데이트

(이미지 출처 : 알약 공식 홈페이지)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 및 알집에서 취약점이 발견되어 보안 패치가 배포되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보안공지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취약점이라고 합니다. 이스트소프트 알집 보안 업데이트 권고 https://www.krcert.or.kr/data/secNoticeView.do?bulletin_writing_sequence=30147 □ 개요 o 이스트소프트社의 알집에서 원격코드 실행이 가능한 취약점 발견 □ 설명 o ISO 압축 포맷에서 입력 데이터의 길이에 대한 검증이 미흡하여 발생하는 원격코드 실행 취약점 -본문 중 일부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제품군 보안 업데이트 권고 https://www.krcert.or.kr/data/secNoticeView.do?bulletin_..

[공유] 1억 사용자에게 잠재적 영향을 미치는 ES 파일탐색기 취약점 발견

ES File Explorer vulnerabilities potentially impact 100 Million Users 보안 연구원인 Robert Baptiste(Elliot Alderson)이 ES 파일탐색기에서 수억 명 이상의 사용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취약점 (CVE-2019-6447)을 발견했습니다. ES 파일탐색기는 1억 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으며, 사용자가 5억명 이상인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Baptiste는 이 프로그램이 open Port 59777에서 수신 대기하는 로컬 HTTP 서버를 사용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그는 앱이 종료된 상태일 때도, 사용자가 ES 파일탐색기의 백그라운드 서비스를 종료시킬 때까지 서버는 계속 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공격..

파이어폭스 포커스 9.0에 광고 차단 추가할 예정

(이미지 출처 : BleepingComputer) Mozilla is Adding an Ad Blocker to Firefox Focus 9.0 모질라에서 다음 달에 출시될 파이어폭스 포커스 9.0에 광고 차단기를 넣을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포커스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간혹 광고가 차단된 것을 보곤 하는데, 원래 의도는 이게 아니라고 합니다.추적기를 차단하는 과정에서 광고도 함께 차단된 것이죠. 파이어폭스 포커스는 안드로이드와 iOS의 모바일 브라우저 앱입니다. 암호를 저장하지 않고 광고와 추적기를 차단하여 사용자들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죠. 2019년 2월 12일에 출시될 것으로 예정된 파이어폭스 포커스 9.0에서는 본격적으로 광고를 차단하는 기능이 들어가게 됩니다. 개발사..

애플 iOS 12.1.3 보안 업데이트

애플(Apple)의 아이폰 5s와 그 이후에 나온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와 그 이후에 나온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6세대, 그리고 홈팟(HomePod)의 최신 업데이트인 iOS 12.1.3 보안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홈팟의 오류 수정도 포함됩니다.세부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메시지에 포함된 사진의 세부사항 보기에 스크롤 동작에 지장을 주는 문제를 수정함 - 공유 시트에서 보낸 사진에 줄무늬가 생기는 오류를 수정함 - 아이패드 프로(2018)에서 외부 오디오 입력 기기를 사용할 때 음향이 왜곡되는 문제를 해결함 - 아이폰 XR, 아이폰 XS 및 아이폰 XS Max에서 일부 CarPlay 시스템의 연결이 해제되는 오류를 수정함..

Linux APT에서 원격 공격자들이 시스템을 해킹할 수 있는 치명적인 RCE 결점 발견돼

Linux APT에서 원격 공격자들이 시스템을 해킹할 수 있는 치명적인 RCE 결점 발견돼Critical RCE Flaw in Linux APT Allows Remote Attackers to Hack SystemsCVE-2019-3462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블로그 : https://blog.alyac.co.kr/2090 Justicz에 따르면, 취약한 APT 버전들은 HTTP 리디렉트 시 특정 파라미터를 적절히 검사하지 않아 원격 MitM 공격자가 악성 컨텐츠를 인젝션하고 시스템이 변경 된 패키지를 다운로드 하도록 속일 수 있습니다. -본문 중 일부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블로그의 이 저작물은 CC BY 4.0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공유 — 복제, 배포, 전시, 공연 및 공중송신 (포맷 변경도 포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