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 10

Android용 브레이브(Brave) 브라우저 = 크롬 + 광고차단

이번에 소개할 Android용 웹브라우저는 브레이브(Brave)입니다.브레이브는 구글 크롬과 함께 대표적인 크로미움(Chromium) 기반의 브라우저입니다.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로는 크롬 외에 삼성 인터넷, 네이버 웨일, 얀덱스, 오페라, 비발디 등이 있습니다. 브레이브는 자바스크립트 언어의 창시자이자, 파이어폭스로 유명한 모질라 프로젝트의 공동 창립자인 Brendan Eich가 세운 Brave Software에서 만든 웹브라우저입니다. (굳이 국적을 부여한다면 미국이 되겠습니다.) 브레이브는 크롬이 자랑하는 편의성 및 보안성과 파이어폭스에서 추구하는 프라이버시 보호가 함께 하는 웹브라우저입니다.그래서 광고와 추적기(트래커) 차단 외에도 HTTPS를 HTTP보다 우선 사용하게 하고, 광고 및 추적에 사..

하모니카 HamoniKR-ME 1.1 버전 업데이트

하모니카 미디어 에디션, HamoniKR-ME가 1.0 에서 1.1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하모니카 ME 1.0 버전에 대한 리뷰는 다음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하모니카의 새로운 버전이 나왔습니다! HamoniKR-ME : https://la-nube.tistory.com/496 1.0 버전과 비교하여 1.1 버전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1.1 변경사항 - 누락된 한글뷰어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본 방화벽 설정을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일부 파일명 깨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Nemo(니모) 패키지를 추가하였습니다. - 최초 실행전 하모니카 앱 이미지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amoniKR-ME 리뷰 및 한글뷰어가 누락된 문제를 발견해 주신 la_Nube..

우분투 18.04가 5년 지원에서 10년 지원으로

(이미지 출처 : https://itsfoss.com/ubuntu-18-04-ten-year-support/ ) Ubuntu 18.04 Will Get 10-Year Support (Instead of the Usual 5 Years) (※ 원문 글쓴이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 또는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분투 18.04가 5년 지원에서 10년 지원으로 짝수 년의 매 4월마다 나오는 우분투는 그동안 5년 간의 장기지원(LTS)을 받아왔습니다.그런데 우분투 18.04는 추가적으로 5년을 더하여 10년 간 지원될 것이고 합니다. * LTS : Long Term Support 우분투의 창립자인 마크 셔틀워스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OpenStack Summit의 키노트에서 우분투 18.04의 1..

하모니카의 새로운 버전이 나왔습니다! HamoniKR-ME

하모니카(HamoniKR) 미디어 에디션(ME), 즉 HamoniKR-ME가 나왔습니다.하모니카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인베슘에서 만든 리눅스 운영체제입니다.커널 4.15 위에서 돌아가며, 64비트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8년 11월 19일, 낮 12시 경에 하모니카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제작은 전날인 11월 18일에 마무리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모니카 ME 1.0 버전은 리눅스민트 19 Tara의 Cinnamon(시나몬) 판에 기반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리눅스민트 19는 우분투 18.04 LTS에 기반합니다. 우분투는 데비안에서 나왔고요.그래서 '데비안 --- 우분투 --- 리눅스민트 --- 하모니카' 라고 할 수 있지요. 인베슘에서는 하모니카 ME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X, 갤럭시 S9, 샤오미 Mi6가 해킹 대회에서 털려

(이미지 출처 :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iphone-x-galaxy-s9-xiaomi-mi6-fall-at-pwn2own-tokyo/ ) iPhone X, Galaxy S9, Xiaomi Mi6 Fall at Pwn2Own Tokyo (※ 원문 글쓴이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 또는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X, 삼성 갤럭시 S9, 샤오미 Mi6가 해커들에게 그야말로 탈탈 털려서 그들 손으로 넘어갔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올 가을, 일본 도쿄에서 열린, 트렌드마이크로 Zero Day Initiative(ZDI) 주관의 Pwn2Own 해킹 대회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ZDI는 이번 대회에서 18개의 새로운 취약점을 발견한 것에..

(ProtonMail에서 만든) iOS용 ProtonVPN 앱 출시

(이미지 출처 : https://protonvpn.com/blog/free-ios-vpn/ ) Announcing ProtonVPN for iOS – Free and unlimited VPN for iOS 2018년 11월 13일, 맥OS용 앱에 이어 드디어 ProtonVPN의 iOS용 앱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지난 2018년 10월 10일에 시작된 베타 테스트 후 약 한달 만에 정식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다음의 링크를 통하여 받을 수 있으며, iOS 10.0 이상의 버전을 요구합니다.아울러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아이팟 터치에서 호환됩니다. * 다운로드 : https://itunes.apple.com/us/app/protonvpn-fast-secure-vpn/id1437005085 iOS용 Prot..

IT & Security/VPN 2018.11.16

클라우드플레어 DNS 1.1.1.1 Android 및 iOS 앱 출시

(이미지 출처 :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cloudflare-brings-its-1111-dns-service-to-android-and-ios-mobile-devices/ ) Cloudflare Brings its 1.1.1.1 DNS Service to Android & iOS Mobile Devices (※ 원문 글쓴이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 또는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난 2018년 4월,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와 APNIC는 1.1.1.1 이라고 하는 새로운 공개 DNS 서비스를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2018년 11월 11일에 드디어 클라우드플레어가 안드로이드(스마트폰 및 태블릿 포함)와 iOS(아이폰 및..

1년 동안의 Android 및 iOS용 NordVPN 사용기

전편의 Windows 편에 이어, 이번에는 NordVPN의 모바일 편입니다.그 중에서도 모바일 계의 양대산맥인 안드로이드와 iOS의 앱을 알아보겠습니다. * 1년 동안의 Windows용 NordVPN 사용기 : https://la-nube.tistory.com/491 스샷은 안드로이드 롤리팝 5.0.1 이며, 실사용은 안드로이드 누가 7.1.2 에서 했습니다.그리고 다음에 나올 아이폰 스샷은 iOS 12.1 이며, 실사용 중입니다. 안드로이드용 앱 버전은 3.7.2 이며, iOS용 앱 버전은 4.1.1 입니다.2018년 11월 8일 기준, 각각 최신 버전입니다. 안드로이드용 NordVPN 앱은 OpenVPN 프로토콜을,iOS용 NordVPN 앱은 OpenVPN 프로토콜이 아닌 IKEv2 프로토콜을 사용합..

IT & Security/VPN 2018.11.09

1년 동안의 Windows용 NordVPN 사용기

지난 1년 간 사용했던 NordVPN이 곧 만료되는 관계로 마지막 기록을 남깁니다.먼저 Windows 버전, 통상 PC 버전부터 해보겠습니다.스샷은 윈도 8.1이나, 실사용은 윈도10에서 했습니다.NordVPN 클라이언트의 버전은 6.18.9.0 입니다. * NordVPN 홈페이지 : https://nordvpn.com/ko/ * Windows용 NordVPN 클라이언트 : https://nordvpn.com/ko/download/windows/ NordVPN의 Windows용 클라이언트는 OpenVPN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그래서 NordVPN의 자체 클라이언트가 아닌 OpenVPN 클라이언트를 사용해도 됩니다.OpenVPN 클라이언트와 관련해서는 다음의 튜토리얼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윈도10 : ..

IT & Security/VPN 2018.11.08

감염PC 맞춤형 전용백신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혹시 감염PC 맞춤형 전용백신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는 '감염PC 맞춤형 전용백신'이라는 이름의 수동검사도구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현재 nProtect 제품의 개발사인 잉카인터넷에서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0년 8월 27일에 1차를 시작으로 8년이 경과한 지금까지, 2018년 10월 31일 기준으로 604차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그리고 1차부터 604차까지의 누적 통합본도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9년에 미국에서 발생한 7.7 디도스 공격 이후, 소위 말하는 좀비 PC에 대한 관심이 커져감에 따라 국가적 차원에서 국민들에게 무료로 배포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알고 있지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다음과 같이 감염PC 맞춤형 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