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ecurity/웹브라우저

파이어폭스에서 채굴 및 지문 차단을 추가

la Nube 2019. 2. 17. 00:00
반응형

Mozilla Adding CryptoMining and Fingerprint Blocking to Firefox


지난 2018년 5월에 모질라에서는 파이어폭스 63 버전에서 사용자 몰래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것을 막고, 디지털 지문을 수집하는 것을 막는 기능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파이어폭스 65 버전이 최신임에도 아직까지 이 기능들이 완벽하게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모질라의 버그 업데이트에 따르면, 이 기능들이 나중에 파이어폭스의 컨텐츠 차단 기능에 포함되어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다음과 같이 가상화폐 채굴 차단 및 디지털 지문 차단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Bleeping Computer)



이 기능들은 좀 더 테스트를 거쳐서 안정화된 이후에, '사용자 지정' 항목에서 출발하여 '엄격'으로, 그리고 마침내 '표준'까지 들어가서 모든 파이어폭스 사용자에게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로서는 이 기능들이 언제쯤 추가될 것인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발표된 파이어폭스 나이틀리 66.0a1 빌드에서 이 기능에 대한 소스 코드가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파이어폭스 66 아니면 67에서 이 기능들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Bleeping Computer)



<참고>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mozilla-adding-cryptomining-and-fingerprint-blocking-to-firefo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