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돈스타브 투게더

[구버전] 신 버전 - 동굴 베타 2개의 데디케이티드 서버 (윈도 기반)

la Nube 2017. 7. 3. 11:35
반응형

(주의)
다음의 내용은 게임개발사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이 전혀 아닙니다.
게임개발사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은 오직 윈도가 아닌 리눅스에서만 가능합니다.
게임개발사가 제시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윈도가 아닌 리눅스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본문은 다음의 게시물을 대체합니다.(좀 더 발전되고 간단한 방법이라는 거죠^^)

구 버전 - 동굴 베타 2개의 데디케이티드 서버 (윈도 기반) :

http://la-nube.tistory.com/108 및 http://cafe.naver.com/babmukda/76761



[공지사항]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 시작 : http://cafe.naver.com/babmukda/76525

게임개발사인 클레이는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에 참여하여 지상과 동굴 2개 서버를 동시에 돌리는 방법에 대하여 리눅스에서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윈도에서도 돌릴 수 있도록 무단으로(?) 수정한 내용을 다음과 같이 공개합니다.

본 내용은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이 있는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돌려본 적이 없는 플레이어는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먼저 하나의 서버만을 성공적으로 돌린 후에 본 내용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 만들기 :

http://la-nube.tistory.com/105 및 http://cafe.naver.com/babmukda/67002


윈도에서
2개의 서버를 동시에 돌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을 필요로 합니다.
 -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성공적으로 돌려본 경험
 - 동굴버(마스터 서버)
 - 버(슬레이브 서버)
 -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에 참여하는
 - 권장사양 : 윈도 64비트, CPU 쿼드코어 이상, 램 6GB 이상

게임 업데이트 153171 - 2015/10/15 부터
데디케이티드 서버가 NAT Traversal (Steam P2P)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동굴 베타의 데디케이티드 서버는 포트포워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서버에 접속하지 못하는 심각한 버그를 안겨주었습니다.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에 참여하는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 만들기>

1. 다음의 게시물을 참고하여 먼저 마스터 서버가 될 지상 서버를 만듭니다.
 -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 만들기 :

http://la-nube.tistory.com/105 및 http://cafe.naver.com/babmukda/67002



2.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에 참여하기 위
스 팀 라이브러리 → 도구 → Don't Starve Together Dedicated Server 우클릭 → 속성 → 베타 탭 → 참여하고 싶은 베타 → cavesbeta - Public test for the caves beta를 선택해야 합니다.
참여가 완료되면 오른쪽 하단의 "닫기"를 누릅니다.



 


3. 그위 게시물의 5번 내용 중 settings.ini 파일에 다음을 추가합니다.

[shard]
shard_enable = true
is_master = true
master_port = 11200
cluster_key = secretkeysaresecret


4. 스팀 라이브러리 →  도구 → Don't Starve Together Dedicated Server를 실행하면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를 열 수 있습니다.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는 투게더 게임 업데이트와 함께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동굴컨텐츠 베타테스트에 참여하는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 만들기>

5. 다음으로 마스터 서버인 지상 서버에 종속될 슬레이브 서버인 동굴 서버를 열어야 합니다.
스팀 라이브러리 → 도구 → Don't Starve Together Dedicated Server 우클릭 → 속성 → 로컬 파일 탭 → 로컬 컨텐츠 폴더 보기 ... 를 클릭합니다.




6. 로컬 컨텐츠 폴더가 나올 것입니다. 그 중 bin 폴더로 들어갑니다.




7. dontstarve_dedicated_server_nullrenderer.exe의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들어 줍니다.
(우클릭 - 보내기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8. 7번에서 만든
바로가기를 우클릭 - 속성으로 들어가 대상(T)에 다음과 같이 시작옵션을 부여합니다.
"~~dontstarve_dedicated_server_nullrenderer.exe" 다음에 한 칸을 띄우고,
-backup_logs -console -conf_dir DST_Cave 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최초 실행한 다음에 바로 종료합니다.




9.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edicatedServer의 폴더로 이동하여 다. 그리고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ST_Cave다.
modoverrides.lua
server_token.txt
settings.ini



10.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edicatedServer\save의 폴더로 이동하여 다음의 파일을 복사합니다. 그리고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ST_Cave\save다. 다음 세 파일 중에 있는 것만 복사하고 없다면 무시합니다.
adminlist.txt
blocklist.txt
whitelist.txt



11. 이 게시물의 첨부파일에 있는 worldgenoverride.lua 파일을 문서\Klei\DST_Cave의 경로에 넣습니다. 이 게시물의 첨부파일에 있는 worldgenoverride.lua 파일은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 전용으로만 사용하고, 절대 수정하면 안됩니다.

worldgenoverride.lua



12.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ST_Cave의 경로에 있는 settings.ini 파일 중 해당하는 내용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network]
server_port = 11001
steam_authentication_port = 12348
steam_master_server_port = 12349

[shard]
shard_enable = true
is_master = false
master_ip = 127.0.0.1
master_port = 11200
shard_name = caves
cluster_key = secretkeysaresecret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에서 자동으로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의 비밀번호를 정하기 때문에,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가 사용하는 문서\Klei\DST_Cave의 경로에 있는 settings.ini다.


13. 이제 스팀 라이브러리 →  도구 → Don't Starve Together Dedicated Server를 실행하여 지상 서버(마스터 서버)를 엽니다. 동시에 8번의 바로가기를 실행하여 동굴 서버(슬레이브 서버)를 열면 됩니다.


※ 첨부파일에 있는 윈도 명령어.txt 파일을 확인하여 오타 없이 넣어주세요!


윈도 명령어.txt





<항>
 - dedicated_server_mods_setup.lua와 modoverrides.lua는 지상 및 동굴 서버 둘 다 같은 내용이어야 하나, worldgenoverride.lua는 서로 다른 내용으로 작성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하나의 PC에서 2개의 서버를 동시에 돌려야 하기 때문에 고사양이 요구됩니다. 따라서 서버 인원은 하나의 서버만을 돌리던 때의 50~70% 정도가 적당합니다.
 - 게임개발사인 클레이에서는 윈도에서 돌리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제시한 적이 없습니다. 위 방법은 전적으로 작성자 본인이 수정하고 테스트하여 올린 방법입니다.


반응형